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구글 검색 실적 데이타 없어졌나요?

메일로 오는 구글 검색 실적 데이터를 매달 주기적으로 정리하였었습니다.

그런데 8월 초에 코로나 19에 걸리고 정신없이 보내면서 7월 구글 검색 실적은 정리를 못했습니다. 사실 메일 확인도 못했습니다. 9월도 추석 명절을 보내고 벌써 중순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불현듯 깨닫고 8월 검색 실적이라도 정리를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메일함에 들어갔는데 7월 검색 실적 메일도 없고 8월 실적 메일도 없습니다. 아래 그림에 주황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에 보이는 것처럼 lentamente 티스토리 사이트의 검색 실적 메일이 있어야 하는데 아무리 봐도 없었습니다.

 

메일함에 있는 6월 구글 검색 실적 메일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에 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종모양을 클릭하면 메시지 목록이 나타나는데 그곳에도 7월, 8월 실적 데이터 메시지는 없었습니다.

 

구글 정책이 변경되어 매월 보내주던 통계를 이제 발송해주지 않는 상황인가요? 아니면 제가 뭔가 설정을 모르고 잘못 건드린 것일까요?

 

다른 분들은 받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2022.07.07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현황 - 2022년 6월 구글 검색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