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족보닷컴 포인트 사용 후기

족보닷컴 포인트 충전을 해서 기출문제를 구매한 이야기를 올렸습니다.

 

오늘이 딸아이 중간고사 첫날로 영어와 과학 시험을 봤습니다. 과학은 외워야 할 것이 많고, 영어도 영문법이 어려워 헷갈려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더군요.

 

어제 영어와 과학 과목에 대해 족보닷컴에서 문제지를 구매하여 풀어봤습니다. 문제(답안 포함)를 구매하면서 보니 다양한 조건에 의해 검색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학교별 예상 족보'는 학교, 학년, 학기, 년도, 과목, 교과서 종류별로 구분하여 제공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정보 입력' 부분은 지역 정보 (시/구, 예를 들어, 서울시 강남구)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학교명이 제공되고, 그 목록에서 원하는 학교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게 대상 학교를 선택한 후 아래 부분에 제공되는 학년, 년도/학기, 과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건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조건에 맞는 예상 족보 문제가 제공됩니다.

 

족보닷컴 학교별 예상족보 검색 화면
족보닷컴 학교별 예상 족보

 

학교별 예상 족보 외에 상단 이미지 왼쪽 부분에 주황색 박스 표시가 된 곳을 보시면, '최다 빈출 문제', '최다 오답문제'와 같은 메뉴가 있습니다.

 

2가지 메뉴 모두 동일하게 아래 이미지처럼 학년, 과목, 교과서, 년도/학기를 선택하면 조건에 맞는 문제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공통 교과서를 사용하는 과목인 과학 같은 경우, 학교에 따라 조금씩 시험 범위가 다를 수 있을 테니 교과서 목차별로 문제가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내용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잘 구분되어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족보닷컴 최다오답문제 검색 화면
족보닷컴 최다오답문제 검색 화면

 

어제 딸아이는 '최다 오답문제'를 다운로드하여 활용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학생들이 통계적으로 많이 틀린다는 것은 문제가 틀리기 쉽게 함정이 있거나, 이해가 힘든 이론들이 문제도 나온다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서, 시험 준비가 잘 정리되었는지 파악하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최다 오답문제'는 어렵고, 본인도 많이 틀렸다고 하더군요. 틀린 문제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준비를 마무리했습니다. 

 

오늘 2학기 중간고사를 보고 왔을 때, 어제 시험문제를 활용한 게 도움이 되었냐고 물으니 도움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헷갈려서 계속 틀리던 부분을 정리하고 간 덕에 오늘 관련 문제는 맞았다고 합니다. 

 

학생마다 활용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시험 준비 마무리 시점에 예상문제에서 시작해 본인 상황에 맞춰 '최다 오답문제'나 '최다 빈출 문제' 풀이 과정을 통해 최종 점검하는 것도 나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내일 시험 볼 과목까지 다운로드했는데 대략 10개 조금 넘게 다운로드한 것 같습니다. 건당 1,100원이니 만원 좀 넘게 사용한 셈입니다. 사실 고작 문제 몇 개에 문제집 가격과 비슷한 가격이니 비싸긴 합니다. 하지만, 기본 공부 마무리 후 시험 문제 형식으로 최종 점검하는데 약 만원의 지출은 그 효용이 괜찮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활용해 보니, 기본 시험공부 후 잘 활용하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족보닷컴 포인트 충전

 

내일 시험 잘 마무리하고, 벌써 친구들과 잡혀있는 여러 약속을 재미나게 즐겼으면 합니다.

 

항시 그 순간에 최선을... ^^

 

 

관련 글]

2022.09.20 - [아이 교육] - 2학기 중간고사 대비 족보닷컴 포인트 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