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

싱가포르에서 구할 수 있는 기침감기 시럽

싱가포르에서 구할 수 있는 기침감기 시럽

싱가포르에서는 가디언, 왓슨 같은 곳에서 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두통약 등 약을 사러 가면 한 번씩 어떤 약들이 있나 살펴보곤 했습니다. 

 

딸아이가 기침감기에 걸려 고생할 때, 소아과 의사인 지인이 코프 시럽을 사서 먹이면 좋다고 하더군요.

언뜻 코프 시럽 (Cough syrup)이라고 적힌 약을 봤던 기억이 났습니다. 그래서 가디언에 가서 기침 (COUGH) 관련 약을 사진 찍어 어떤 것이 괜찮을지 소아과 의사 지인에게 물어봤습니다. 

 

코프 시럽
싱가포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기침 관련 약

 

두 가지 모두 일종의 허브에서 추출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기침을 완화해 준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코프 시럽

소아과 의사 지인이 'PROSPAN' 코프 시럽 (COUGH Syrup)을 골라주더군요.

독하거나 과한 성분 없이 부담 없이 먹일 수 있는 약이니 설명되어 있는 복용 방법에 맞춰 먹이라고 조언을 주었습니다.

 

소아과나 이비인후과 진료가 쉽고 편리한 우리나라와 달리 해외에 살면 아플 때 제일 걱정이 많습니다.

간단하게 약을 사서 먹여야 할 때도 어떤 게 괜찮을지 판단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지인 의사 찬스를 이용해 사진 찍어 보내준 약을 골라주니 안심이 되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코프 시럽은 어른, 아이 모두 복용 가능한 약이더군요. 저도 이번에 사서 먹이면서 집에 비상약으로 두게 되었습니다.

 

 

관련 글]

2024.03.31 - [싱가포르] - 싱가포르 소아과 전문의 진료 후기

2023.11.27 - [싱가포르] - 싱가포르, 이부프로펜 계열 진통제 구하기

2023.12.17 - [싱가포르] - 로젠지? 로젠지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