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미국 아마존 사업-금융 분야 1위를 차지했고, 우리나라에서도 유명서점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유명한 책입니다.
유명한 책이라 제목도 많이 들었고, 내용도 여기저기서 많이 듣긴 했는데 이제야 책을 읽었습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장. 부자 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2장.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3장. 가난을 만드는 지도 : 인도
4장.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 서행차선
5장. 부자를 만드는 지도 : 추월차선
6장. 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7장. 제한 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8장.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책은 굉장히 직설적인 강한 어조로 적혀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 방식으로 들었을 이야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추월차선을 타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추월차선을 탄다는 것은 영향력과 통제력을 갖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세상을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와 관점으로 살라고 강조합니다.
세상을 생산자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시작하면,
세상에 대한 인식이 라디오 주파수의 지지직거리는 잡음에서
깨끗한 스테레오 사운드로 바뀌는 것처럼 선명해진다.
생산자의 관점으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 불만을 표시하는 것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바라보라고 말합니다.
필요와 불만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영향력과 통제력을 키우라고 말합니다.
영향력을 통해 규모를 확장할 수 있고, 통제력을 통해 변수를 제어하고, 시간에 메이지 않고 부를 키워갈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추월 차선을 탈 수 있는 사업 씨앗으로
임대 사업, 컴퓨터/소프트웨어 시스템, 콘텐츠 시스템, 유통 시스템, 인적 자원 시스템을 예로 듭니다. 이 비즈니스가 왜 추월 차선이 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예를 통해, 책을 읽는 사람이 생각하는 또는 실행하고자 하는 아이디어가 추월 차선을 탈 수 있는 길인지 기준을 제시합니다.
쉽게 부자 되기와 빠르게 부자 되기는 다르다고 이야기합니다. 언뜻 혼돈하기 쉬울 수 있는데 엄연히 다른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희생을 통해 쉽지는 않지만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영향력과 통제력을 통해 여러 사람에게 감동을 주면, 그 숫자가 곧 내가 벌어들이는 돈이며, 이를 통해 '빠르게 부자 되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내가 이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내가 이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문구가 머리를 맴돕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타적이 되라고 이야기합니다. 이 의미는 단순하게 자선을 베풀라는 의미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살피고, 그 문제를 해결해 주라는 의미입니다.
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볼 때, 비로소 기회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이 책이 왜 그렇게 회자되고 유명한지 책을 읽으니 알 것 같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 저자 엠제이 드마코"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부의 추월차선" 살펴보세요.
해당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구매에 따른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