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세면대 (주방 수도) 필터 사용 후기
싱가포르 세면대, 싱크대 수전 필터
싱가포르 세면대 필터 사용기입니다.
싱가포르로 와서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던 샤워기 필터를 별생각 없이 설치했다가 필터가 노랗게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싱가포르 수돗물 자체는 깨끗하게 관리되어 음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사는 콘도가 낡아서 배관의 문제가 있는 것인지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샤워기 필터가 금방 노랗게 변하는 것을 보니 주방 수전도 그렇고, 세면대 수전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딸아이가 여드름이 심해지는 것 같다며 푸념을 하니 더 신경이 쓰였습니다.
뭘 어떻게 할까 고민하며 찾다가 필립스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일단 필립스라는 제조사가 믿음이 가는 브랜드였고, 설치 방법도 수전에 간단하게 끼우면 되는 방식이라 편리해 보여 우선 하나를 구매해 봤습니다.
주방 싱크대 수전 설치 모습입니다. 싱크대 수전 끝에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나사를 끼우고 필터를 설치하면 됩니다. 사진에 표시된 빨간 사격형 부분이 밸브입니다. 밸브는 3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밸브에 보이는 연두색 부분을 선택하면 필터를 거친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거친 물은 오른쪽 둥그런 필터 하단에서 나옵니다. 밸브를 일반으로 선택하면, 수전과 연결되는 가운데 부분에서 일반 수돗물이 나옵니다. 밸브 선택에 따라 샤워기처럼 나오거나 그냥 한 줄기로 나옵니다.
생각보다 설치가 간단하고, 밸브 조작에 따라 일반 수돗물 사용과 필터를 통한 정수물 사용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합니다. 필터가 생각보다 금방 노랗게 변하는터라 상황에 따라 일반물을 사용하거나 필터 사용을 선택하는 방법을 통해 필터 사용 기간을 조금이라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채소를 씻거나 설거지 마지막 과정에 정수 모드를 사용합니다. 그릇을 물에 담가 놓기 위한 상황이나 1차 헹굼에는 일반 모드를 사용합니다. 그렇게 사용해도 필터가 금방 노랗게 변하네요.
세면대 필터 교체 과정
필터 부분 위에 뚜껑을 열고 교체하도록 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처음엔 저도 수전 부분을 또 분리해야 하나 싶었는데 필터 상단 뚜껑을 열고 간단히 바꾸어주면 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필터가 노랗게 변한 것이 보입니다. 오른쪽 새 필터가 깨끗하게 흰색인 것과 비교됩니다.
필터 상단 뚜껑을 열고 오래된 필터를 꺼낸 후 새 필터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제품 안에 언제 교체했는지 표시하는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어 교체 후 스티커를 붙여주면 교체 시점을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사실 교체하면 금방 노랗게 변하는데 너무 자주 필터를 바꾸는 것도 비용이 부담되니 교체 시점을 보고 한 3개월 정도 지나면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필터를 교체하고 처음 물을 틀면 처음 물은 아주 잠깐 검은색이 나옵니다. 1초도 안 되는 아주 잠깐입니다. 정수기도 필터 교체 후 처음 물은 흘려버리라고 권고하는데 그 논리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세면대 필터 사용 후기
주방 필터를 사용해 보고 2개를 더 구매해서 화장실 세면대 수전에도 설치를 했습니다. 필터가 금방 노랗게 변하는 것을 보고 나니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필터를 자주 교체해줘야 하는 비용적인 문제를 제외하면, 사용하기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