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려면...

워드프레스를 설치했더니 설치한 플러그인에서 이것저것 이메일이 오고, 상세 내용 링크가 옵니다. 

 

그중 '트래픽 증가를 보장하는 마케팅 방법'이란 제목의 글이 있더군요. MonsterInsights 기능에 대한 강조 느낌이 있지만, 기본 개념은 기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부하며 정리한다 생각하고 해당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 방문자의 관심분야를 세밀하게 타겟팅하세요.

웹 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는 현명한 방법 중 하나는 방문자의 관심사를 파악한 다음 해당 관심사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독자들의 관심사를 파악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WordPress 사이트에서 방문자 인구통계를 수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onsterInsights를 사용하는 경우 WordPress 대시보드 > Insights > 보고서로 이동하여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게시자를 클릭하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청중의 관심분야를 확인하세요. 그런 다음 방문자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고 홍보할 수 있습니다. 즉, 방문자가 관심 보이는 주제에 맞게 컨텐츠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방문자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더 많이 파악하려면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와 태그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수동으로 설정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지만(코드를 사용해야 함) MonsterInsights를 사용하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WordPress 카테고리 및 태그 추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카테고리와 태그가 가장 인기 있는지 알고 나면 효과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유사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인기 랜딩 페이지와 인기 게시물 유형 찾기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는 또 다른 쉬운 방법은 이미 인기 있는 것과 유사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지 알아내는 방법은 인기 랜딩 페이지와 인기 게시물 유형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MonsterInsights를 사용하는 경우, 웹사이트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랜딩 페이지를 찾으려면 MonsterInsights의 게시자 보고서 > Insights로 이동한 다음 보고서를 클릭하여 보고서를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게시자를 선택하면 첫 번째 보고서는 상위 방문 페이지에 대한 것입니다. 보고서를 사용하면 가장 많은 트래픽을 얻는 콘텐츠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 웹사이트가 있고 최신 스마트폰의 제품 리뷰, 버그 수정에 대한 튜토리얼, 기술 장치에 대한 최신 뉴스와 같은 모든 종류의 주제를 게시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상위 랜딩 페이지 보고서를 보니 제품 리뷰가 튜토리얼이나 뉴스보다 더 많은 트래픽을 얻었다면, 유사한 콘텐츠를 만들어 방문자를 유치하고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릴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이탈 방지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떠나는 이유를 알고 있나요? 물론 일부는 뒤로 버튼을 누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다른 웹사이트로 향하는 외부 링크를 클릭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웹사이트에서 어떤 외부 링크가 가장 많은 클릭을 얻고 있는지 알고 계십니까? 기본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알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MonsterInsights는 아웃바운드 링크를 자동으로 추적하므로 코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방문자가 사이트를 떠나는 위치를 정확히 볼 수 있으면 사이트 이탈을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페이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보기 위해 사이트를 떠나고 있다고 가정해 봅니다. 해당 비디오를 페이지 자체에 삽입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물론, 이것은 훌륭한 팁이지만 어떻게 내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더 많은 콘텐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 외부에서 찾고 있는 콘텐츠를 알고 나면 귀하의 사이트에서 더 나은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탈된 링크를 연결하고 기존 방문자를 웹 사이트에 유지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콘텐츠는 기존 방문자와 더불어 유사한 새로운 방문자도 끌어들일 것입니다.

 

● Google Suggest를 사용하여 트래픽이 많은 블로그 게시물 찾기

트래픽이 많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더 많은 블로그 게시물 주제를 찾고 계십니까? 키워드를 찾고 트래픽이 많은 주제를 식별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은 Google Suggest 내용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Google에서는 Enter 키를 누르기 전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드롭다운으로 표시되는 권장 사항을 제안합니다. 이는 순위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잠재적인 키워드입니다. 이는 키워드 도구에 대해 블로그에서 다루고 싶은 제목일 수 있습니다.

Google Suggest 예시 화면 (키워드 워드프레)

 

● 더 많은 아이디어를 보려면 관련 검색어를 살펴보세요.

Google 제안 외에도 검색 엔진에서 제공하는 관련 검색어를 볼 수도 있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고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Google에서 제공하는 더 많은 관련 검색어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러한 주제를 검색할 때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키워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이는 Google에서 순위가 올라갈 가능성을 높이고 본인 사이트에 정기적인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지역 타깃 콘텐츠 만들기

트래픽을 늘리려면 먼저 대부분의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국가를 살펴보세요. 지역을 식별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을 웹사이트로 끌어들이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MonsterInsights 보고서를 보면 웹사이트 방문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sights와 Reports로 이동합니다. 개요 보고서 하단 부분 내용을 보면, 가장 많은 트래픽이 발생한 상위 10개 국가가 표시됩니다. MonsterInsights 보고서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상위 지역 방문자의 관심을 끄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뉴욕에 있을 때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15곳과 같이 미국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웹 호스팅에 대해 글을 쓰고 인도에서 많은 방문자가 발생한다면 최고의 인도 웹 호스팅 회사에 대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특정 청중을 위한 게시물을 작성하면 방문자를 유치하고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 SEO를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하세요

새로운 주제 아이디어를 찾고 상위 키워드를 식별한 후에는 기존 페이지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지정해야 합니다. 최적화할 페이지를 찾으려면 MonsterInsights의 게시자 및 맞춤 측정기준 보고서를 살펴보세요. 게시자 보고서에서는 평균 지속 시간, 방문 횟수, 이탈률이 가장 높은 콘텐츠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보고서를 아래로 스크롤하여 어떤 콘텐츠가 실적이 좋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SEO 최적화를 위해 이 페이지를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웹페이지를 최적화하려면 SEO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세요.

Focus Keyphrase를 클릭한 다음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플러그인이 콘텐츠를 분석하고 콘텐츠에 포커스 핵심 문구가 누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페이지의 SEO 최적화를 개선하기 위한 제안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 밀도 증가, 아웃바운드 링크, 내부 링크, 메타 제목 및 설명에 키워드 추가, SEO 제목 너비 등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가치가 높은 페이지를 분석하면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고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올바른 콘텐츠에 최적화를 집중하세요.

전체 검색자의 92%가 첫 페이지의 결과만 클릭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타겟 키워드가 두 번째 페이지에서 첫 번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콘텐츠 순위가 어느 페이지에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Google Search Console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찾는 데 사용하는 키워드와 해당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최적화에 집중해야 할 페이지를 알게 됩니다. 상위 키워드를 식별하려면 MonsterInsights Search Console 보고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 대시보드에서 Insights » 보고서로 이동한 다음 상단에서 Search Console을 클릭하세요. 각 키워드에 대해 클릭수, 노출수, CTR(클릭률), 평균 게재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키워드의 평균 게재순위를 이용하면 해당 키워드가 Google에서 어느 순위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순위가 낮은 키워드를 최적화하여 순위를 높이고 사이트 트래픽을 늘릴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의 두 번째 페이지에 이미 순위가 매겨진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첫 번째 페이지에 도달하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그곳에서 훨씬 더 많은 클릭이 발생합니다. 

 

● 헤드라인에 강력한 단어를 사용하여 CTR (클릭률)을 향상하세요

제목이 6~8 단어이면 클릭률(CTR)이 21% 증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MonsterInsights의 검색 콘솔 보고서에서 웹사이트 페이지의 CTR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가장 실적이 좋은 게시물과 최적화가 필요한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그런 다음 CTR을 향상하기 위해 헤드라인에 강력한 단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감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목에 강력한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MonsterInsights 헤드라인 분석 도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MonsterInsights Plus 이상의 플랜을 구매하고 WordPress 편집기에서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으세요. 카피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단어를 찾고 문자 수를 확인하세요.

 

●  Google 검색 스니펫에 맞게 콘텐츠 최적화

Google 검색 스니펫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추천 스니펫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상단에 표시되는 답변의 요약이 포함된 검색 응답입니다. 추천 스니펫의 결과는 업종과 검색어에 따라 다르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트래픽이 10% 증가(20%에서 30%로)하고 클릭률이 6% 증가(2%에서 8%로)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키워드 조사, SEO, 서식 지정 및 시간 경과에 따른 결과 모니터링을 통해 추천 스니펫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제 관심, 제 생각 위주로 글을 쓴 게 사실입니다.

이젠 조금 읽는 사람을 중심에 두고 써야 하나 싶습니다. 

 

 

관련 글]

2023.09.15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워드프레스 테마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