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짧아진 페트병 뚜껑

페트병 뚜껑

1.5리터 페트병의 플라스틱 뚜껑이 짧아졌습니다. 뚜껑 길이가 짧아져 뚜껑을 처음 열 때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잡히는 면적이 작다 보니 손 끝에 힘을 더 주게 됩니다.

 

페트병 뚜껑
페트병 뚜껑

 

플라스틱 아끼려고 뚜껑을 짧게 만들었나 혼자 생각했는데, 스타벅스 관련 기사를 읽고 정말 그런가 싶습니다.

 

스타벅스가 4년의 개발 기간이 걸린 새로운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할 거라는 기사가 있더군요. 우선 미국, 캐나다 매장부터 사용을 시작하고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최대 20%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얇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얇게 만들었지만, 튼튼함은 유지하기 위해 오랜 기간 테스트를 거쳐 개발되었다고 하더군요.

 

워낙 플라스틱 사용이 문제가 되니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개인은 개인대로 일회용 사용을 줄이려고 노력해야겠지만,

기업이 신경 써서 노력하는 결과가 훨씬 영향력이 큰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에게 떠넘기지 않고, 기업이 노력하는 부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관련 기사

개발에만 무려 4년… 스타벅스가 내놓은 ‘일회용컵’ 어떻길래 (naver.com)

 

개발에만 무려 4년…스타벅스가 내놓은 ‘일회용컵’ 어떻길래

미국 스타벅스가 차가운 음료를 담는 일회용 컵에서 플라스틱을 최대 20% 줄인 새 제품을 개발해 사용한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프라푸치노, 리프레셔, 콜드브루와 같은 차

n.news.naver.com

 

 

관련 글]

2022.07.25 - [나의 삶/보고 느끼기] - 책] '한 권으로 끝내는 ESG 수업'을 읽고

2023.11.13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폐의약품 버리기 (배출방법) - 우체통에 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