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사업

학교 담임 선생님이 학교 e알리미 공지 확인 후 반드시 회신 바란다는 문자를 보내셨습니다. 희망 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은 소득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 사업으로 현재 2/3만 등교하는 아이 학교 재학생은 모두 신청 대상이라는 안내를 주셨습니다. 이알리미에 들어가 보니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 설명과 함께 회신하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희망 급식 바우처] 신청 안내

 

서울시교육청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의 협력으로 원격 수업과 탄력적 희망 급식의 사각지대에 있는 결식 우려 학생들의 결식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희망 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1. 운영 기간: 2021.5.20(목) ~ 7.16(금) [30일 이내 미등록 시 포인트 폐기]

2. 바우처 지원 금액 : 100,000원

3. 지원 대상 : 초/중/고 학생 중 원격 수업으로 학교에서 매일 급식을 제공받지 못하는 학생

4. 지원 제외 대상 : 매일 등교하여 학교 급식을 제공받거나 다른 방법으로 급식을 지원받고 있는 학생

   예) 초등 1, 2 학년, 고3, 특수학교, 꿈나무카드(지자체 지원), 탄력적 희망 급식, 돌봄 등 중식 지원 

5. 지원 방법 : 제로 페이 모바일 포인트 지원 (기한 내 미사용시 포인트 소멸)

6. 바우처 사용방법 (서울 시내 편의점 6개 업체)

  - 사용처 :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24, 이마트 24 (야구장 내, 한강변 등 일부 사용 불가)

  - 사용 가능 : 도시락 (나트륨 1,067mg 이하), 과일, 흰 우유, 두유, 야채 샌드위치, 과채주스, 샐러드, 떠먹는 요거트,

                   훈제계란, 김밥(삼각김밥 제외)류

  - 편의점 업체와의 협력으로 포인트 사용 시 현장에서 10% 즉시 할인 (110,000원 상당 사용)

 

*만 14세 이상 학생 - 학생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바우처 신청

*만 14세 미만 학생 - 보호자(학부모 등) 휴대폰으로 바우처 신청

*만 14세 미만 학생이면서 자녀(학생)가 혼자 편의점에서 바우처 사용하는 경우,

 보호자(학부모 등)가 상품권 수령 후 '자녀 선물하기' 시스템에서 신청 (6.1 이후 가능)

 

해당 바우처 수령을 위해 이알리미 시스템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서를 작성해 회신해야 합니다. 동의서 작성 후 회신을 하면 회신이 완료되었다는 확인이 나타납니다.

 

현재는 신청 회신까지 완료하면 되고, 이후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포인트 PIN 발송 (학교) -> 포인트 PIN 문자 메시지로 수신 (학생 또는 학부모) -> 결제앱에 포인트 PIN 등록 (학생 또는 학부모) -> 편의점 제로 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학생 또는 학부모)

 

* 주의점 : PIN 번호 수신 일자로부터 30일 이내 등록해야 합니다. (기간 이후 등록 불가)

 

미리 결제앱을 설치 해놓거나 PIN 번호를 문자로 받으면, 결제앱 설치 후 포인트 등록을 하면 됩니다. 


예전에 뉴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수업이 전환되어 수급비를 받아 생활하는 가정의 경우, 식비에 부담이 있다는 인터뷰를 본 적이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모르겠으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지원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중간쯤 어딘가에 사각지대가 있을 수 있을 텐데, 그런 부분이 생기지 않도록 보완책이 마련되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습니다.

 

 

 

관련 글]

2020.06.24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서울 식재료 바우처 (모바일 쿠폰) 수령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