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원래 등교 수업이었는데 거리두기 4단계 상향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 3주 차인 셈입니다.
기존 온라인 수업 때는 '하이클래스' 앱에 로그인하여 선생님 글에 댓글 다는 형식으로 조회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였는데, 오늘은 갑작스레 전환된 온라인 수업이라 그런지 아침에 줌으로 조회를 진행한다는 공지를 담임 선생님이 보내셨습니다.
아이가 조금은 서둘러 줌을 통한 조회 참석을 위해 책상에 앉았습니다. 아마도 코로나 재확산으로 갑작스레 변경된 일정에 대해 담임 선생님이 줌으로나마 얼굴 보며 이야기 나누시려는 의도라 생각이 됩니다.
본래는 45분 수업, 10분 휴식, 점심시간은 1시간이었습니다. 지난주에는 35분 수업, 5분 휴식, 점심시간 1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주는 또 시간이 변경되어 40분 수업, 10분 휴식, 점심시간은 40분입니다. 왜 이렇게 일정 변화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학기말 시험, 학기말 평가 등으로 일정 조율이 필요한 것인지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너무 자주 바뀌는 일정으로 인해 아이들이 변경된 시간이 헷갈려 수업에 늦을까 걱정이 되시는지 점심시간 종료 5분을 남겨 놓고 담임 선생님이 5분 후 수업 시작이니 모두 늦지 않게 5교시 수업에 참여하라고 공지를 또 보내셨습니다. 점심시간이 40분으로 줄어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집에서 먹는데도 40분은 꽤 촉박한 느낌이더군요. 이번 주 잘 적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변경된 일정표에 학생들이 수업에 지각하지 않도록 담임 선생님이 꼼꼼하게 챙겨 공지로 알려주시니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등교 수업, 온라인 수업 등의 변화가 많아 아이들이 일정을 놓치기 쉬운데 그나마 잘 챙겨주시는 담임 선생님을 만나 다행이다 싶습니다.
이번 주에 2학기 주제 선택 활동 신청도 있고 챙길 것들이 많던데 신경 써야겠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