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베스티게이터를 좀 더 소개하고자 한다.
TV, 영화, 책 등에 대해 리뷰를 제공하는 Common Sense media 사이트에서 8세 이상에게 추천하고 있으며,
별점 5개 중 4개를 주고 있는 건전한 내용의 시리즈물이다.
(책, 영화, 드라마 등 컨텐츠에 대한 리뷰와 평가를 제공하는 common sense media 사이트에 대한 글은 아래 관련 글 링크를 참고하세요.)
넷플릭스 인베스티게이터 프로그램은 어린이 탐정물로, 동네에서 발생한 의문 가득한 사건을 어린이 탐정들이 의뢰받아 풀어나가는 내용이 코믹하게 그려진다.
주인공으로 나오는 Ezra (에즈라), Maudie(머디), Kyle(카일), Ava(에이바)는 각각의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지고 팀이 문제를 풀어나가는데 기여한다.
팀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에피소드 시리즈를 통해, 팀워크, 친절, 책임감 등 다양한 긍정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부분을 높게 평가받는다.
더불어, 문제를 풀어 나가는 과정에서 보이는 관찰, 분석, 평가, 설명의 과정을 통해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볼 수 있다고 평한다.
종합적으로 긍정적 메시지를 많이 제공하고, 아이들에게 좋은 롤모델을 제시하는 건전한 내용으로 평가받는 시리즈물이다.
길지 않은 20분 내외 분량의 시리즈물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스럽지 않게 아이들이 한 편씩 보기에 적당하다.
우리 딸냄이도 짧고 가볍게 무언가 보고 싶을 때 즐겨보는 시리즈물이다.
관련 글]
아이에게 적합한 "컨텐츠 리뷰" 제공 사이트 소개 - CommonSense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