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변하는 세상

아침에 인터넷을 보다 네이버에 들어가니 생일 축하 메시지가 나옵니다. 조금 있다 카톡이 와서 메시지를 확인하고 친구 목록 화면에 가니 카카오톡에서도 생일 축하 메시지가 나오네요.

 

네이버 메인 / 카카오톡 생일 축하 이미지

 

예전엔 회원 가입이 되어 있는 곳에서 주로 이메일로 생일 축하 메일을 받았었고, 더 이전에는 생일을 전후로 생일을 포함한 개인 정보가 저장된 다양한 곳에서 문자 메시지를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중에는 병원도 있고, 포인트를 적립하는 가게도 있고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그런 것들은 많이 줄어든 것 같고 이렇게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축하를 받게 되네요. ^^

 

학생 때는 친구들과 서로 생일이 되면 생일 파티도 하고 선물도 주고받고 했습니다. 학생 이후 결혼 전까지도 친한 친구들과는 만나기도 하고 그랬던 것 같은데, 점점 만나지는 못하고 생일날 축하 안부를 전하는 모습으로 바뀌어 갔네요. 그런데 이제는 그마저 못하고 지내는 것 같습니다.

 

생일은 그저 가족하고 보내고, 친구들과는 가끔씩 안부를 묻고 얼굴 보면 반갑고 그런 것 같습니다. 생일을 그냥 지나친다고 서로 서운해하는 마음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자연스레 그렇게 바뀌어 가는 것 같습니다. 각자 가정을 꾸리고 챙길 것들도 많아지고 하면서 그런 부분은 자연스레 그렇게 된 것 같네요. 

 

이제 아이들을 다 키우고 조금 여유가 생기면 다시 바뀌려나요? 아직 그 부분은 경험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

 

문득 보인 생일 축하 메시지에 시간이 흐르고, 세상은 바뀌고 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관련 글]

2020.10.08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딸 생일을 맞아 엄마와 딸의 데이트

2020.08.25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네이버 로고 생일 축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