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워드프레스 보안 관련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보안 관련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해서 맨땅에 헤딩하듯 하나씩 배우고, 적용해보고 있습니다. 

일단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글을 하나씩 올리며, 워드프레스 설정 방법, 글 쓰기 최적화 등 관련 글을 읽으며 적용할 것은 적용해 보고 있습니다.

 

그중 워드프레스 보안 관련 플러그인 내용을 보고 설치한 부분이 있어 간단히 소개할까 합니다.

 

무단 복제 방지 플러그인 - WP Content Copy Protection 

WP Content Copt Protection 플러그인은 무단 복제 방지를 위한 플러그인입니다. 티스토리에도 글 복제 방지를 위해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못하도록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데 동일한 기능입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워드프레스에서는 직접 관련 플러그인을 설치 후 활성화해야 합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설치 방법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새로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플로그인 목록 검색창에 WP Content Copy Protection 이름으로 검색 후 설치 및 활성화합니다. 한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설치 후 'WP 콘텐츠 복사 방지 & 오른쪽 클릭 금지'라고 나타났습니다.

 

워드프레스 > 플러그인 > 새로 추가 메뉴 이용

 

해킹 공격 방어를 위한 플러그인 -  iThemes Security

iThemes Security - 해킹 방어

해커나 해킹용 프로그램의 공격을 막아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설치 방법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새로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플로그인 목록 검색창에 iThemes Security 이름으로 검색 후 설치 및 활성화합니다. 한글 설정되어 있는 경우, 설치 후 'iThemes Security'라고 설치된 플러그인 목록에 나타납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면 뭘 설치해야 할지 뭐가 부족한지 알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보안 관련 부분은 중요한데 간과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제가 따라 했듯이 누군가 시작하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관련 글]

2023.09.15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워드프레스 테마 삭제하기

2023.09.1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