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사이트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해결

워드프레스를 만들고 글을 올리며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상태라는 내용의 회신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시작하고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했을 때도 흔하지 않게, 이 메시지를 받았었던 기억이 있는데, 또 이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때 당시에 관련 내용을 찾으며 적은 글을 찾아보니, Robots.txt 파일에 로봇 수집이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라는 내용을 적어 놨더군요.

 

그때 당시에는  robots.txt 파일에 별 이슈가 없어, 그냥 다시 글을 계속 쓰며 승인 신청을 했었습니다.

 

애드센스 Robots.txt

이번에도 robots.txt 화일을 열어봤습니다.

 

"User-agent: * " 표시만 되어 있고, "allow" 부분은 없더군요.

혹시나 싶어 이미지처럼 "allow: / " 부분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수정하였으니 다시 검토해 달라는 요청을 보냈습니다. 

 

하루 지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현재 워드프레스 글은 16개 정도 작성한 상태이고, 대략 이틀에 한 번 수준으로 꾸준하게 올렸습니다.

글은 워드프레스 편집기에 표시되는 Yoast SEO 수준에 맞춰서 가능한 초록색 받으려고 노력하면서 작성했습니다. 주황색도 한두 개 있지만 대부분 초록색 표시가 나타나도록 작성했습니다.

 

일단 승인은 받았는데, 이제 그 이후가 문제네요. 

이 사이트의 존재를 저만 아는 수준인데, 키워드 검색으로 잡힐 만큼 유입이 일어나게 만드는 게 다음 단계인 것 같습니다.

 

 

관련 글]

2020.04.03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애드센스 거절 - 사이트 다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