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애드센스 수익 급감 원인 - 광고 노출이 안되고 있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급격하게 줄었습니다.

 

카카오 자체 광고 노출 이후 계속 줄어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줄어도 너무 줄어들더군요. 

10월 이 글을 쓰는 현재까지 수입이 총 2달러입니다. 하루 아니고 10월 24일까지 24일간의 수익입니다. ㅠㅠ

2달러는 처음 블로그 개설하고 유입자 몇 명 없을 때도 나왔던 금액 같습니다.

 

처음엔 그저 검색어를 좀 신경 써서 글을 써야지 했는데 나중엔 너무 줄어들어 뭔가 다른 문제가 있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아래 글을 봤는데, 페이지뷰가 급감했다고 나오더군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수익(페이지뷰) 급감현상 해결 방법 — 경매하는 개발자 (tistory.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수익(페이지뷰) 급감현상 해결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수익(페이지뷰) 급감현상 해결 방법 최근 2주동안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급감하는 현상이 있어, 이번 시간에는 광고수익 급감현상에 대해 해결한 과정을 포스팅하고자

halfmoon.tistory.com

 

애드센스 페이지뷰는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올라가 수치입니다. 해당 페이지 안에 광고가 3개여도 페이지뷰는 1입니다.

 

저도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아래 그림처럼 페이지뷰가 급감했더군요. 위 글을 적으신 분이 6월 27일부터 급감했다고 적으셨는데 저도 급감한 날짜가 6월 27일입니다. (무슨 연유인지 정말 모르겠네요.)

 

페이지뷰는 애드센스 첫 메인 화면 > '실적' (페이지뷰, 페이지 RPM 등 나오는 영역) 하단 '보고서 보기' 메뉴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뷰 급감 상태
애드센스 페이지뷰 급감 상태

 

즉, 제 블로그도

블로그 방문 수준은 비슷하게 유지되었고, 방문자 수가 비슷하니 페이지 노출도 비슷하게 유지되었는데, 광고는 노출되지 않은 상황이었던 것 같습니다.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 당연히 광고 클릭도 발생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제가 제 사이트를 볼 때는 캐시나 다른 영향인지 광고가 나타났는데, 다른 사람들이 볼 때는 상황이 달랐던 모양입니다.

 

위 글을 적으신 분이 하신 것처럼 저도 색인 누락된 글 색인 요청하고 있기는 한데, 아직 효과는 좀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검색어와 그에 맞게 좋은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으로 검색어 공부만 했지, 기존 사이트에 광고 노출이 안되고 있을 줄은 전혀 생각지 못한 변수였네요.

 

참고하십시오.

 

 

관련 글]

2023.10.18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검색 실적 향상 팁

2023.10.0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키워드 마스터 이용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