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SAS 1학기 final 시험 주간

SAS 1학기 학기말 시험 ( Final Semester Assessments )

우리나라 학교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처럼 딱 정해진 날짜에 시험을 보는 형식은 아니지만, SAS 역시 학기말 평가 주간입니다. 

 

과목마다 프로젝트를 마무리해서 과제를 제출하거나 시험을 보거나 방식은 다양합니다. 평가를 빠르게 진행하는 과목은 11월 말에 시험을 보는 것도 있고, 보통은 12월 초반에 마지막 평가를 하는 편입니다. 

 

학교에서 매주 금요일 뉴스레터를 보내오는데 final semester assessment 관련한 안내도 포함되어 있더군요.

fianl semester assessments 안내
fianl semester assessments 안내

 

학점을 제대로 받으려면, 학기 마지막 날까지 수업에 참여하고, 시험을 치뤄야 한다는 안내입니다. 입원이나 질병, 가족상 등 아주 중요한 일이 발생한 경우, 학교 매니저에게 연락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체평가를 실시해야만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아이의 부담

지난 8월에 입학해서 첫 학기를 잘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에 부담이 많은 모양입니다. 어제는 침대에 누워 꼭 안아달라고 하면서 힘들다고 하더군요. 

 

새학교 적응에, 9학년 고등학생이라고 학교 내 과제나 시험 외에 MAP test도 보고, PSAT 시험까지 여러 과정들을 해내느라 힘이 드는 모양입니다.

 

학기말이니 당연히 힘들 수 있다 말해주었습니다.

잘 하고 있으니, 

스스로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힘내라고 해주었습니다.

 

힘든만큼 성장한다고 하지요.

힘든 과정을 잘 보내고 그만큼 한 뼘 성장하기를 응원합니다.

 

제 자신을 포함해서 우리 모두 힘든 과정을 잘 버티고, 그 만큼 성장하기를 소망합니다.

아자!

 

아이가 좋아하는 뭔가 맛있는 걸 준비해야겠습니다.

 

 

관련 글]

2023.11.01 - [아이 교육] - PSAT (Preliminary SAT) 시험이란?

2023.08.18 - [아이 교육] - high school 시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