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무료 테마 본문 광고 삽입 방법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광고 삽입 방법

1. 플로그인 사용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광고 삽입 방법은 플러그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러그인이 Ad Inserter입니다.

2. HTML 코드 삽입

클래식 에디터를 사용하는 경우, HTML 편집기에서 HTML 코드 삽입을 통해 진행할 수 있고, 블록 에디터를 사용하는 경우, HTML 블럭을 선택해 광고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테마

유료 테마의 경우, 유료 버전에서 광고 삽입 메뉴가 있어, 해당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GeneratePress 무료 테마에서 본문 광고 삽입 방법 (플로그인 없이)

저는 현재 GeneratePress 무료 테마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디터는 블록에디터를 사용합니다.

본래는 본문 중간 원하는 위치에 HTML 코드 블록을 이용하여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제 경우 JSON 오류가 나서 본문 내 광고 삽입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자동 광고만 나오고 있는데, 광고 게시율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에디터를 클래식 버전을 사용하면 가능하다고 하는데, 클래식 버전 지원이 곧 종료 예정이라고 하고, 블록편집기가 어떤 면에서는 편한 부분도 있어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본문 내용을 관리하는 php 파일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을 설명한 글을 찾아 적용해 보았습니다.

 

PHP 파일의 이용하여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은 글을 작성하면서 정확하게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없는 제한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php 파일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여 이후에는 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글의 본문 상단에 광고가 노출되는 편리함이 있기도 합니다.

 

본문 내에서 단락이 바뀌거나, 글의 내용에 맞춰 정확한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는 없지만, 본문 광고를 JSON 오류로 입력하지 못한 상태에서 발견한 대안으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PHP 파일에 광고 코드 삽입 방법

제가 찾아본 글에서는 '외모> 테마파일편집기'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설명하는데, 저는 그런 메뉴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호스팅 서버에 접속해 'content-single.php' 파일을 직접 찾았습니다. 해당 파일을 복사해서 하나 백업해 놓고, 알려주는 방식대로 'content-single.php' 파일의 </header> 앞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하였습니다.

 

그러니 글 제목, 작성 날짜 다음 순서에 광고가 나타납니다. 광고가 표시된 다음 제가 작성한 글의 처음 내용이 보입니다. 

 

저처럼 플러그인을 설치하기 부담스럽고 (속도가 지금도 느리게 나오는데, 플로그인 설치가 속도를 느리게 한다고 해서 가능하면 그냥 해보려고 했습니다.), 블럭에디터 오류로 본문 중간 광고 삽입이 안 되는 경우 사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참고한 글은 아래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더 자세한 방법은 참고하십시오.

 

GeneratePress 무료테마 애드센스 수동 설정 방법 - 나도개발자 (seven-clock.com)

 

 

관련 글]

2023.09.26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워드프레스 보안 관련 플러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