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아이에게 적합한 "컨텐츠 리뷰" 제공 사이트 소개

요즘 아이들은 너무나 많은 미디어 콘텐츠에 노출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 어떤 콘텐츠가 적합한지 알아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런 걱정을 덜어줄 사이트가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Common Sense media 란 사이트이다. (https://www.commonsensemedia.org

전문가들의 비영리적, 독립적 조사 및 리뷰를 근거로 다양한 콘텐츠 (책, 영화,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래 화면이 현재 시점의 홈페이지 첫 화면이다. 보이는 콘텐츠는 당연히 지속적으로 변경된다.

문구 소개 그대로 아이들이 보고 싶어 하는 어떤 콘텐츠를 검토한다는 것이다. (물론, 보기 전에. ^^) 

 

common sense media 홈페이지

 

리뷰를 해보고 싶은 구체적인 책이나 영화가 있을 때는 바로 검색을 통해 찾으면 되겠지만,

요즘처럼 집에서 보내야 할 시간이 많을 때는 어떤 걸 보여주면 좋을까 고민하게 된다.

이럴 때, 유용한 메뉴가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존재하는데 바로 추천 메뉴들 ("Our Editors Recommend")이다. 

 

 

이미지 아이콘과 더불어 나타나는 대표 추천 내용 중 "아이들이 12살 되기 전에 읽어야 하는 50권" 등의 제목이 눈에 띈다. ^^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싶으면, "See all recommendatios" 링크를 따라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화면 왼쪽에 보이는 것처럼, 명화 및 TV, 책, 애플리케이션(앱), 게임, 웹사이트 등 각 분야별 Best 추천 메뉴가 있다.

 

아래 화면은 "책"에 대한 추천 메뉴인 "Best Books for Kids"를 선택한 화면으로, 화면 오른쪽에 '2020년 신규 도서' 등의 내용을 볼 수 있다.

Best 추천 화면

 

책 관련으로 오른쪽에 제공되는 메뉴 중, 위 캡처 화면에는 안 보이지만 화면 스크롤을 통해 좀 더 이것저것 살펴보다,  지난 15년 기간 동안 최고의 책 ("Best Books of the Last 15 Years")을 선택해 보았다. 그 화면은 현재 시점 다음과 같다. 

특히, 아래 화면은 파란색 동그라미 표시된 것처럼, "10살-12살" 필터를 선택하여 내용을 필터링한 결과이다.

즉, 원하는 연령대에 맞는 콘텐츠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너무나 많은 책이나 영화 등에 대해 부모가 직접 다 읽고, 보고 한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아무것이나 보도록 하는 것도 걱정이 되는 게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 매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사이트 내용 중에는 "Parents Need to Know"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부분에서는

Youtube, TikTok 등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에 대해 부모가 알아야 할 가이드라든지,

다양한 온라인 활동에 대한 가이드 관련 내용들이 제공되고 있다.

 

온라인 활동이 필수적인 요즘 충분히 참고할만한 내용이라고 생각된다.

 

관련글]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영어 영화 (시리즈물 포함) - 1

  영어] 좋아하는 영어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