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여행하며 느끼기

야경이 멋졌던 헝가리 부다페스트 (Budapest)

잠실에 부다페스트에 있는 오래된 카페가 있는 것을 보고, 부다페스트 여행 갔던 사진을 찾아보았습니다.

 

겨울에 간 부다페스트는 정말 추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발바닥에 파스처럼 붙이는 핫팩을 붙이고, 장갑을 끼고 다녔어도 손이 시리고 추웠던 곳이었습니다. ^^

 

푸니쿨라 승강장(왼쪽), 푸니쿨라 모습(오른쪽)

도나우강을 내려다보는 모습이 멋지다 해서 부다 성에 올라갔었습니다.

부다 성은 푸니쿨라라고 하는 승강기 같은 것을 타고 올라갔습니다. 푸니쿨라는 엘리베이터 비슷하지만 계단식으로 구분되어 각 단마다 사람이 타고 내리는 문이 있습니다. 제일 앞쪽에 타면 전망을 내려다보며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 저희 바로 앞에서 마감이 되고, 다음 푸니쿨라를 타게 되어 제일 앞쪽 칸에 타서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상징적인 1800년대 석조 현수교인 세체니(Széchenyi) 다리도 보이고, 도나우 강과 강 건너 건물들도 보입니다. 게다가 비가 왔다 해가 나왔다 하는 날씨였는데 어렴풋하게 무지개가 보입니다. 

푸니쿨라 타고 올라가며 찍은 도나우 강 모습

 

이렇게 푸니쿨라를 타고 올라가면 부다 성이 있는데, 부다 성은 현재 헝가리 국립 미술관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높은 곳에 위치한 부다 성에서 바라보는 도나우 강과 강 건너 국회의사당 전경이 멋있다고 하는데, 올라가 보니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왜 멋있다고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덜 추웠다면 더 많은 사진을 찍고 더 많이 둘러보고 했을 텐데 지금 생각하면 많이 아쉽습니다. 

부다 성에서 바라 본 도나우 강과 국회의사당

 

부다페스트 여행을 2017년 겨울에 갔으니 3년이 지났네요. 무척이나 오래전 같은데 생각해보면 겨우 3년 전이네요. ^^

코로나 19 사태가 마무리되고, 여행이 편해지면 언젠간 조금 날씨 좋을 때 가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련 글]

2021.05.1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부다페스트 카페를 잠실에서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