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희망급식 바우처 자녀에게 선물하기 방법

6월 1일부터 희망 급식 바우처를 자녀에게 선물하기 할 수 있다고 안내를 받았는데, 제로 페이 앱에서 해당 기능을 모르겠어서 문의 전화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자녀와 함께 쓰기 기능으로 처리가 된다고 안내를 받아 해당 내용을 공유해봅니다.

 

"자녀와 함께쓰기 서비스"는 희망급식희망 급식 바우처를 자녀가 직접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바코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희망 급식 바우처를 직접 받지 못한 14세 미만 자녀뿐 아니라 14세 이상 자녀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

 

학교에서 발송 처리한 '희망급식 바우처(PIN)'를 등록한 보호자가 '자녀와 함께 쓰기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바우처(고정형 바코드)를 SMS로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 자녀가 만 14세 미만이라 학부모(또는 보호자) 휴대폰으로 희망 급식 바우처를 지급받았으나, 자녀가 직접 바우처를 사용하게 하고 싶은 경우 서비스를 신청하신 후, 자녀에게 바코드 이미지 또는 바코드 바로보기 URL을 전달하면 됩니다. 바코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므로 아이가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사진으로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신청 방법

신청사이트 : 희망급식 바우처 함께쓰기 (zeropaypoint.or.kr)

신청 사이트 접속 -> 정보 입력 후 신청 -> 승인 -> 신청한 학부모에게 바코드 바로보기 URL 문자 발송 -> 바우처 확인 -> 비밀번호 입력 -> 자녀에게 바코드 이미지 또는 URL 전달

 

1) 바우처 함께 쓰기 신청 사이트를 가면 함께 쓰기 서비스 설명과 함께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별표 표시)

2) 해당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자녀 경우에 어떻게 처리되는지 등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해당 내용을 이해했다는 부분에 체크를 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3) 바우처를 신청할 때 등록했던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자녀와 함께 쓰기

 

▮ 신청 전 유의사항 ​

◇ 함께쓰기 서비스 신청 전, 보호자는 학교로부터 받은 바우처(PIN)를 반드시 제로페이 결제앱에 먼저 등록해야 합니다.

◇ 학교에서 e알리미, 가정통신문으로 수합한 신청정보를 운영기관에 미제출한 경우, 해당 학교에 속한 보호자는 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함께쓰기 시스템에 바우처 신청 명단이 사전에 등록 완료가 되어야 학부모가 신청 가능

※ 바우처 신청 명단 : 학생정보(학교, 학년, 반, 번호, 성명), 바우처 수령자 정보(보호자 성명, 휴대폰 번호)

◇ 신청 정보 변경 시, 본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반드시 학교측에 운영기관으로 변경 정보 전송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 운영기관에서 정보 접수 및 검증 후 시스템 적용까지 3일 정도 소요 ​ 

 

저는 현재 이름과 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했을 때, 신청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는 상태입니다. 제로페이에 문의했더니 학교로부터 데이터가 넘어오지 않았거나 누락되었을 수 있으니 학교 행정실로 문의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학교 행정실에 문의하니 학교측에서는 어떤 다른 조치를 해야 한다는 연락을 받은 게 없다고 확인을 해보겠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관련 글]

2021.05.19 - [아이 교육] - 희망급식 바우처 핀번호 등록

2021.05.21 - [아이 교육] - 희망급식 바우처 비플 제로페이 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