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10월 등교 일정

10월 등교 일정이 공지사항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본래 3분의 2 등교 기준에 맞춰 1학년부터 3학년까지 3개 학년 중 2개 학년씩 교차로 등교를 하는 방식으로 2주 등교하고, 1주 온라인 수업하는 형태로 진행이 되었었습니다. 그런데 10월에는 11월 기말고사 운영을 위해 등교 순서를 조금 변경했다는 내용과 함께 일정이 왔습니다.

 

딸아이가 포함된 1학년은 10/5일부터 2주 등교 수업을 하고, 10/18일 시작하는 1주는 온라인 수업,  다시 1주 등교 수업, 11/1일 시작하는 11월 첫 주는 온라인 수업, 다시 그다음 주는 등교 수업입니다. 11월 첫 주에 3학년 기말고사가 있어 그 일정을 맞추느라 일정 변경이 있는 것입니다. 

 

등교 수업을 하려면 교과서를 학교에 다 가지고 갔다가 온라인 수업을 위해서는 교과서를 다시 모두 집에 가지고 와야합니다. 일주일 단위로 등교와 온라인 수업을 바꿔 진행하려면 교과서를 챙기는 것도 그렇고 일정을 챙기는 것도 그렇고 참 정신없겠다 싶습니다. 

 

이렇게 정신 없는 학사 일정을 보내야 하는 아이들도, 선생님들도 참 힘들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옆에서 지켜보는 부모 또한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아직은 연일 확진자가 많이 나와 염려가 많은 상황인데 하루라도 빨리 상황이 안정되어 아이들의 등교 수업은 좀 안정적으로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든 학생들이 힘내기를 응원합니다.

 

 

관련 글]

2021.09.01 - [아이 교육] - 학교 선생님들의 백신 접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