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3월 새학기 등교 일정

다음 주면 개학입니다. 뉴스에서는 기관장의 재량에 따라 등교 수업이나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서는 특별히 공지가 없어 어떻게 되는 것인지 궁금했는데, 오늘 공지 사항이 나왔습니다. 

 

오미크론 확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3월 2일부터 3월 11일까지 첫 2주간은 새 학기 적응 기간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3월 2일 개학일과 3월 11일을 제외한 적응 기간에는 등교 인원을 3분의 1로 조정하여 신입생인 1학년만 등교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중학교에 새로 입학한 1학년들이 중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대면으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3월 첫 2주 적응 기간 - 3분의 1 등교 유지

2학년으로 올라가는 딸아이는 3월 2일 개학일에 등교하여 교과서 배부를 받고, 이후 2주간은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는 셈입니다. 

 

일과 시간표는 45분 수업, 10분 쉬는 시간, 40분 점심시간으로 시간표가 전달되었습니다. 작년 온라인 수업 때 보니, 점심시간 40분은 생각보다 짧은 느낌이었습니다. 시간표에 맞춰 미리 점심 준비해서 주지 않으면 꽤 빠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등교 수업 전까지는 수업 끝나고 나오면 바로 식사할 수 있게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 확산 정점이 3월 중순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그걸 생각하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게 나은 것도 같고, 다른 한편으론 긴 겨울 방학 끝에 이제 개학인데 여전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이 안타깝기도 한 것 같습니다.

 

이 고비가 정말 마지막이 되어 앞으로는 일관된 일상이 유지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관련 글]

2021.12.16 - [아이 교육] - 다시 단축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