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제20대 대통령 선거 투표 결과를 기다리며

제20대 대통령 선거 투표가 종료되었습니다. 76.8%라는 높은 투표율이 나왔습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투표율

 

코로나 19 확진자 및 격리자 투표권 보장을 위해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확진자 및 격리자 투표 시간을 할당해 조금 늦게 투표가 종료되었습니다. 그러니 개표는 조금 더 늦게 시작되어 어느 정도 윤곽이 보이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지요.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 결과

 

출구 조사 결과는 1% 차이도 나지 않는 방빅으로 나왔습니다. 내일 아침이면 새로운 대통령이 누구인지 알 수 있겠지요. 이왕이면 제가 투표한 분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는 결과를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 기준으로 경합으로 나오는 지역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상황으로 봐서 꽤나 새벽까지 숫자가 오르락내리락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른 글이 머리에 떠오르지 않네요.

길고 힘들었던 지난 2년의 코로나 19 상황을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중요한 시점이라 더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행복하고, 밝고 활기찬 하나 되는 대한민국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관련 글]

2022.03.04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 투표를 했습니다.

2020.04.10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사전투표 완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