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선거

어제 오후 딸아이와 집 앞 상가에 갔었습니다.

이제 선거가 며칠 남지 않아 그런지 퇴근 무렵이 되어가는 시간, 지하철 근처 상가 앞에서 선거 운동하시는 분들이 엄청 모여 계시더군요.

 

딸아이는 정당에 따라 파란색, 빨간색 상징색이 있는 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빨간색인데 서로 다른 후보 이름이 적힌 띠를 맨 사람들이 왜 함께 모여 선거 운동을 하냐고 묻더군요. 다른 사람이 마이크를 잡고 트럭에서 유세를 하는데 다른 이름의 띠를 맨 사람들이 왜 같이 환호를 해주냐고 말입니다.

 

이번 선거가 시장,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 교육감 등 다양하게 여러 포지션을 뽑아야 하는 건 잘 몰라서 이해가 잘 안 간 모양입니다. 서로 경쟁하는 관계가 아닐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선거는 대통령 선거와는 달리 뽑아야 하는 자리가 여럿이고 같은 정당의 사람들이 서로 응원하며 선거 유세 활동을 하는 것이라 알려주었습니다.

 

이제 조금씩 선거, 정치 이런 것에도 관심 가지며 자신의 권리이자 의무를 잘 이해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

투표일: 2022년 6월 1일 수요일 (법정공휴일)

투표시간: 오전 6시 ~ 오후 6시 (코로나19 확진 유권자 : 오후 6시 30분 ~ 오후 7시 30분)

투표장소: 지정된 내 투표소 

            (내 투표소 찾기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내 투표소 찾기 (nec.go.kr)

선거권: 선거일 기준 만 18세 이상 (2004년 6월 3일에 태어난 사람 포함)

준비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사전투표: 2022.05.27.(금) ~ 05.28.(토)

 

 

관련 글]

2020.04.05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21대 선거 사전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