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

16세 미만 은행 계좌 개설 안되네요....

은행 계좌 개설을 하려고 하는 16세 미만은 단독 개설이 되지 않습니다.

 

싱가포르에 들어온 지 한 달이 조금 안되었습니다.

카드나 계좌 이체로 지내는 게 아무래도 부담이 되어 학생 비자가 나온 딸아이 명의 은행 계좌를 만들려고 했는데 안되네요.

 

온라인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는 DBS 은행 사이트에 가서 계좌 개설을 위해 무슨 서류가 필요한지 찾아봤습니다.

'싱가포르인, 외국인, 16세 미만 청소년'으로 구분되어 정보가 나오더군요. 16세 미만 청소년도 정보가 구분되어 있기에 계좌 개설이 가능한가 보다 생각하고 기쁜 마음에 정보를 봤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Joint Account (뭐라고 하는 게 맞을지 모르겠지만, 일종의 연결 계좌?)만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부모 또는 법적 가디언의 계좌가 있을 경우, 16세 미만 아이의 계좌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DBS 16세 미만 계좌 오픈 조건
DBS 16세 미만 학생

 

아직 제가 증빙 서류를 만들기 어려운 상황이라 학생 비자가 나온 아이 명의로 먼저 만들까 했는데, 그러기에는 나이가 아직 어리네요. 우리나라도 이제 나이 체계를 바꾸었지만, 만 16세면 생일에 따라 고등학교 1학년 또는 고등학교 2학년 정도 되어야 하는 셈입니다. 

 

얼른 제가 제 명의의 증빙 서류를 만들어 제 명의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네요.

 

 

관련 글]

2023.09.06 - [싱가포르] - DBS 은행 아이 연결 계좌 (Joint account) 만들기

2023.08.28 - [싱가포르] - DBS 계좌(카드) 생성 및 Activation 오류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