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

미성년학생 보호자 LTVP 수령

싱가포르 LTVP 비자 수령

학생비자받은 딸아이의 보호자로 받을 수 있는 LTVP 비자를 드디어 받았습니다.

 

지난번 메디컬체크를 위해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한 내용을 올렸습니다.

2023.08.09 - [싱가포르] - 미성년학생 보호자 LTVP 메디컬 체크

 

미성년학생 보호자 LTVP 메디컬 체크

딸아이 학생 비자를 받은 후 미성년학생 보호자 LTVP 비자 신청을 한 내용을 지난번에 올렸습니다. 2023.07.18 - [스페인n싱가포르/싱가포르] - 드디어 미성년학생 보호자 LTVP 신청 완료 드디어 미성

lentamente.tistory.com

 

메디컬 체크를 위해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고 다음날 결과를 받았습니다. 받은 메디컬 결과지와 Terms&Conditions 파일을 PDF 형식으로 변환해 스폰서에게 전달했습니다. 스폰서분이 파일을 ICA 사이트에 등록 후 약 5일 정도 지나 승인서가 나왔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받은 Approval Letter에는 FIN 번호가 모두 공개되어 있더군요.

 

FIN 번호가 나왔기에 지난번 백신 접종 내역 등록을 요청한 병원에 왓츠앱 메신저로 연락을 했습니다. 당시 백신 정보 등록을 위해 지불했던 영수증 사진과 부여받은 FIN 번호를 전달했습니다. 병원으로부터 백신 정보 등록한 컴퓨터 화면을 답변으로 받았습니다. 병원에 다시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처리해 편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13살 이상의 LTVP 신청자는 해외에서 COVID-19 백신 접종을 한 경우, 싱가포르 시스템에 백신 접종 정보를 등록해 주는 곳에 가서 등록하라고 Approval Letter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ICA 백신 접종 내역 등록 안내 문구
싱가포르 외 해외 지역 백신 접종 내역 등록

 

스폰서분이 ICA 방문 일정을 ICA 사이트에서 8월 15일로 잡고 알려주셨습니다. 

 

LTVP 비자 수령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이 안내됩니다.

LTVP 신청자는 여권과 DE Card를 준비하라고 안내됩니다. 저의 경우는 DE Card는 MyICA Mobile 앱을 통해 온라인 입국 신고를 해서 DE Card를 물리적으로 가져갈 필요는 없었습니다. 시스템에 데이터가 나타나는지, 실제로 ICA 담당자가 요청하지도 않았습니다.

LTVP 수령 준비물 안내
LTVP 수령 준비물

 

대신 확인 차원인지 거주지 주소, LTVP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 제 전화번호를 물어봐서 답변하였습니다.

 

해당 정보를 확인 후, 양쪽 엄지 지문 등록과 얼굴 등록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ICA 담당자 설명으로는 눈동자를 인식해야 한다고 안경을 벗으라고 해서 안경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 카메라를 쳐다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얼굴 인식인지 눈동자 인식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지문과 얼굴 인식 마무리 후 30분 정도 이내에 등록한 이메일로 ICA에서 발송된 메일을 확인한 후 디지털 LTVP를 수령하라고 안내해 줍니다.

 

스폰서분 말로는 예전에는 약속을 잡고 와도 비자 수령까지 2시간 정도는 소요되었는데, 디지털로 변경된 후 빠르게 처리되어 좋은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30분 정도 지나 이메일이 왔고, transaction ID 등 요구하는 정보 입력하면 디지털 비자가 나타납니다. 디지털 비자를 PDF 형식으로 다운로드하여 보유하면 됩니다. 

 

LTVP 비자는 기한이 1년이라 내년에 또 갱신 작업을 해야 하지만, 그래도 이제 드디어 FIN 번호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제 은행 계좌 생성 등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이후 작업들을 해야겠습니다.

 

 

관련 글]

2023.08.09 - [싱가포르] - 미성년학생 보호자 LTVP 메디컬 체크

2023.07.18 - [싱가포르] - 드디어 미성년학생 보호자 LTVP 신청 완료

2023.07.13 - [싱가포르] - 미성년 학생 보호자 LTVP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