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VP 비자 신청 과정에 메디컬체크 양식을 출력해서 병원에 가지고 가야 하는데 집에 프린터가 안되었습니다.
잉크가 해외 이사 과정에서 굳었나 싶어 잉크를 사러 갔는데 저희 집 프린터 모델의 잉크는 팔지 않더군요. 그래서 가게 주인분께 주변에 프린트를 할 수 있는 곳을 물으니 EverGreen이라는 가게를 알려주셨습니다.
같은 건물에 있는 알려준 곳으로 가보니 다양한 문구 제품들을 파는 문구점입니다. 그리고 카운터에 프린트를 하고 싶으면 메일을 보내라고 메일 주소를 적어놨습니다.
바로 그 자리에서 메일을 보내고, 출력을 하고 싶다고 하니 그 자리에서 확인 후 즉시 출력을 해주더군요. 가격은 한 장에 1S$ 였습니다.
LTVP 비자 처리를 위해 필요한 문서 3장을 출력하고 3S$를 지불했습니다.
얼른 출력해서 병원 문 닫기 전에 가야 하는데 바로 그 자리에서 출력을 해줘 병원을 늦지 않게 갈 수 있었습니다.
해외에 나오면 소소한 서비스를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알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혹 급하게 출력이 필요한 경우, 문구점에서 프린팅 서비스를 하는지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2023.07.08 - [싱가포르] - 싱가포르 - 차선, 콘센트 등 여러모로 영국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