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블로그 이웃이 현실 친구로. ^^

제가 싱가포르로 오는 게 정해졌을 때, 이곳 티스토리에서 서로 맞구독하며 소식을 나누던 티스토리 이웃이 계십니다.

싱가포르 이주할 때 우리나라에서 가져오면 좋은 것을 예쁜 손글씨로 적어 알려준 고마운 이웃이지요. 

 

2023.05.01 - [싱가포르] - 싱가포르 이주하며 가져가면 좋은 것들

 

싱가포르 이주하며 가져가면 좋은 것들

해외 이주를 하게 되면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구하던 것들이 구하기 어려워집니다. 제가 예전에 스페인에 갔을 때, 스페인 생활 6개월 만에 콩나물을 시내 중국마트에서 판다는 것을 알게 되어

lentamente.tistory.com

 

집 구하고, 비자 처리하고 이것저것 바쁜 일들이 조금 정리가 되어 드디어 티스토리 이웃을 현실에서 만났습니다.

 

3년 정도 티스토리에서 서로 올리는 글과 댓글로 안부를 주고받았을 뿐, 엄격하게 말하면 사실 만난 적 한 번 없는 타인이지요. 그런데 웬걸요. 만나자마자 10년은 알고 지낸 사람처럼 오랜 수다를 떨었네요. ^^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인친이 현친되었다는 (인스타그램 친구가 현실 친구 되었다) 글을 많이 봤지만, 저는 이렇게 온라인을 통해 알게 된 후 직접 만나게 된 건 처음입니다. ^^ 

 

만나기로 약속을 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나가, 첫눈에 알아보았네요. 

그리고는 오랜 지기처럼 커피에 카야 토스트를 먹으며 정말 오래간만에 수다를 떨었습니다. 

 

카야 토스트가 싱가포르에 유명하다는 소리는 들었지만 아직 먹어볼 기회가 없었는데, 맛난 카야토스트도 사주시고, 귀한 선물까지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타국에서 반갑게 만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싱가포르 생활이 조금 더 반짝이는 느낌입니다. ^^

 

 

관련 글]

2023.05.01 - [싱가포르] - 싱가포르 이주하며 가져가면 좋은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