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오늘 한 일 중 앞으로도 계속 하고 싶은 일?

아이폰의 일기 기능

아이폰에 일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사진첩에 있는 사진들을 모아서 일기(글)의 주제로 모멘트를 추천하기도 하고, 성찰해 보기란 제목으로 주제를 던져주기도 합니다. 

 

한 번씩 새로 생긴 '일기' 기능을 열어보기는 했는데 실제로 일기를 남기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열어보니 다음과 같은 성찰 주제가 나왔습니다.

 

"오늘 한 일 중에서 앞으로도 계속하고 싶은 일이 있나요?"

오늘 한 일 중 앞으로도 계속 하고 싶은 일

 

성찰해 보기 

오늘 주제를 보며, 계속하고 싶은 일은 아니지만 계속해야 하는 일이 떠올라 적어봅니다.

 

근력이 줄어드는 것 같아 주 3회 이상 오후에 근력 운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짐과 달리 실천은 쉽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게 시작하면 지키기 어려울 것 같아 15분 내외 분량의 코어 운동 영상을 보며 따라 하기를 시작했는데, 주 3회 채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번주 처음으로 오늘 코어 운동을 오후에 했습니다. 오늘 한 일 중 앞으로도 계속해야 하는 일입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다 보면 운동을 안 하면 오히려 몸이 찌뿌둥하게 느껴진다고 하는데 아직 습관이 되지 않아 그런 느낌은 없습니다. 그래서 아직 운동이 하고 싶은 수준의 대상은 아닌 게 솔직한 심정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계속해야 할 일이긴 합니다.

 

이렇게 글로도 적었으니 좀 더 다짐을 지키는데 힘이 생기길 바랍니다.

 

 

관련 글]

2023.02.14 - [나의 삶/보고 느끼기] - 책] '당신도 느리게 나이 들 수 있습니다.'를 읽고

2023.01.0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기록의 힘

2022.06.13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걷기가 체지방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