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딸 생일을 맞아 엄마와 딸의 데이트

10월 7일 딸내미 생일을 맞아 둘이 외출을 하기로 했습니다.

 

지하철을 탈까 버스를 탈까 하다가 햇살이 좋아 버스를 타고 나갔습니다. 

평일인 데다 조금 애매한 시간이라 버스에 사람도 없어서 편하게 앉아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햇살은 비치고 창문으로 바람은 들어오니 오래간만에 상쾌한 느낌이었습니다. 

 

딸과 둘이서 삼성동에 갔습니다.

딸이 선택한 소바집에서 점심을 먹고, 별마당에서 각자 읽고 싶은 책을 찾아 책을 읽었습니다.

 

딸의 생일에 외출해서 즐긴 점심 (소바 요리)

 

저는 커피 한 잔, 딸아이는 초코 음료를 한잔씩 옆에 두고 마시며 즐긴 느긋한 시간이었습니다.

별마당 도서관 천장이 유리로 되어 있어, 자연광이 살포시 비쳐 들어오는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길지 않은 2시간 정도의 삼성동 나들이 후 딸아이가 찜해 놓은 케이크를 사들고 집에 왔습니다.

 

이젠 딸아이가 어느 정도 크니 친구같이 함께 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딸아이 돌잔치 때 제 친구가 방명록 남기는 곳에 "커서 엄마의 좋은 친구가 되렴."이라고 적어 준 문구가 있는데, 이제 점점 친구가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

 

최근 몇 년간 매해 생일 때마다 아빠가 출장을 가서 함께 식사를 못했는데, 올해는 오랜만에 생일 당일에 다 같이 식사해서 좋다 하는 딸이 고맙고 사랑스럽습니다. ^^


글을 쓴다는 것이, 기록으로 남긴다는 것이 주는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딸과 둘이 나들이를 다녀오며 좋았다 싶은 마음이 있긴 했지만, 아마도 그냥 그렇게 일상으로 넘겼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글을 쓰며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일상으로 가볍게 지나칠 순간이 좀 더 의미 있고 감사한 순간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일상의 순간순간을 좀 더 깊게 느끼면서, 가볍게 넘길 순간을 마치 다른 사람의 모습을 보듯 좀 더 멀리서 바라보는 눈을 갖게 되는 느낌이랄까요.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가볍게 넘기는 순간이 참 감사하고 예쁜 순간이란 것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곳처럼 공개된 공간이든, 일기장처럼 개인적 공간이든 글을 쓰며 정리하는 시간의 의미를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

 

 

관련 글]

2020/09/21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우리 가족 공통의 버킷리스트

2020/09/17 - [나의 삶/보고 느끼기] - 유튜브] 글쓰기 시작의 두려움 극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