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스페인 도시 - 유럽의 발코니라 불리는 네르하 (Nerja)

유럽의 발코니라 불리는 네르하(Nerja)는 스페인 남쪽 해안에 있는 도시입니다.

지중해를 면하고 있어 날씨 좋고, 풍경도 좋아 말라가(Málaga)와 더불어 휴양지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네르하 (스페인 남쪽 해안 도시)

 

이곳이 유럽의 발코니라 불리는 이유는 스페인 왕 알폰소 12세가 이곳에 와 절벽으로 이루어진 모습을 보며 이곳이 유럽의 발코니 같다고 한 데서 유래되었다 합니다.

 

실제로 알폰소 12세 동상이 세워져 있으며, 동상 옆 바닥에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1885년 1월 12일, 알폰소 12세 왕이 경치를 보며, "유럽의 발코니"라는 이름을 이 전망대에 주었다고 적혀있습니다. 

 

유럽의 발코니 (왼쪽), 알폰소12세 왕이 말하였다는 문구(오른쪽)

 

유럽의 발코니
유럽의 발코니에서 바라본 모습 (절벽으로 이루어진 해안)
유럽의 발코니에서 바라 본 바다

 

네르하에 위치한 파라도르(Parador de Nerja)도 굉장히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위치하고 있어, 전망이 좋은 파라도르로 유명합니다. 

 

네르하는 풍경과 햇살, 휴식의 느긋함과 여유로움을 즐기고 싶을 때 가면 정말 좋은 곳입니다. 

 

 

관련 글]

2020/09/22 - [스페인] - 파라도르 (Parador) - 스페인의 특별한 숙소

2020/05/11 - [스페인] - 내 맘대로 소개하는 스페인 - 북부와 남부

2020/10/17 - [스페인] - 스페인 도시 - 알람브라의 도시 그라나다(Granada)

2020/10/14 - [스페인] - 스페인 도시 - 모스크로 유명한 코르도바 (Córd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