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딸아이 이불정리 100일 도전 - 7일 연속 성공 축하!

얼마 전 카카오 '나와 마주하기 100일 프로젝트' 완주 기념으로 100일 노트를 받았다는 이야기를 적었습니다. 그 노트로  딸아이가 자기 방 이불 정리 100일 도전을 시작한 이야기도 함께 적었습니다.

2021/01/11 - [아이 교육] - 딸아이의 100일 습관 도전

 

딸아이의 100일 습관 도전

카카오 '나와 마주하기 100일 프로젝트'를 완주했습니다. 그 기념으로 선물을 보내준다고 해서 신청했습니다. 제가 신청할 때는 이미 재활용 비누 등의 상품은 다 소진되어 100일 노트를 신청했습

lentamente.tistory.com

 

스티커 붙이는 재미와 엄마 칭찬 덕에 7일 연속 성공하였습니다. ^^

7일 성공을 어떻게 축하하고 칭찬해줄까 하다가 2가지를 생각했습니다. 

하나는 이렇게 티스토리 기록을 통해 칭찬을 해주는 것입니다. 

 

이불 정리 100일 도전 - 7일 연속 성공 스티커

 

100일 노트 표지에 스티커 7개가 나란히 붙어있습니다. 이 스티커가 100개 붙을 때까지 잘 해내길 응원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편의점 사용권을 보내줄 생각입니다. 얼마 전 제가 친구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을 받았습니다. 꽤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굉장히 다양하게 상품이 많더군요. 아파트 상가에 있는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도 보입니다.

3,000원짜리 상품권이 있어 그걸 보내줄 생각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주면 아이가 핸드폰에 다운로드하여 편의점에서 간단한 음료수나 간식을 사 먹을 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금이 없는데, 목이 마르거나 출출한 상황에 간편하게 간식이나 음료수를 구매할 수 있으니 편할 것 같습니다.

 

꾸준함으로 뭔가 이루어내는 과정에 조금이라도 기분 좋은 자극과 동기 부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작은 성취가 쌓여 큰 도전도 해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긴다고 합니다.

아이가 작은 성공을 통한 자신감도 얻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도 커지기를 바랍니다. 

 

아자 아자, 화이팅!!!

 

 

관련 글]

2021/01/11 - [아이 교육] - 딸아이의 100일 습관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