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딸아이의 100일 습관 도전

카카오 '나와 마주하기 100일 프로젝트'를 완주했습니다. 그 기념으로 선물을 보내준다고 해서 신청했습니다. 제가 신청할 때는 이미 재활용 비누 등의 상품은 다 소진되어 100일 노트를 신청했습니다.

 

그 상품이 도착했습니다. 100일 노트가 3권 왔습니다. 노트 표지 디자인은 조금 다르지만 3권 모두 개인이 100일 프로젝트를 정하고, 하루씩 완주하며 일기 형식으로 글을 쓸 수 있는 노트입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노트는 숫자 1부터 100까지가 노트 표지에 적혀있어, 동봉된 숫자 스티커를 하루에 하나씩 붙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매일매일 기록하는 페이지에 붙일 수 있는 얼굴 표정 스티커도 동봉되어 왔습니다. 웃는 얼굴, 조금은 속상한 얼굴, 화난 듯한 얼굴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귀엽습니다. 

 

카카오 100일 프로젝트 완주 기념 상품 - 100일 노트

 

아이가 예쁘다며 노트에 관심을 보입니다. 아침에 침대 이불 정리하는 습관 들이는 데 사용해보겠냐고 했더니 좋다고 합니다. 100일 노트를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설명하는 속표지 내용을 보고, 아이가 자신의 100일 프로젝트를 정했습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이불 정리하기"입니다. 프로젝트 종료 후 기대 효과는 "깔끔한 아침, 정돈하며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프로젝트 시작일은 2021년 1월 10일입니다. ^^

 

100일 노트 속 표지 (왼쪽), 아이가 작성한 100일 프로젝트 내용 (오른쪽)

 

일요일 아침, 이불 정리를 하였다고 자랑합니다. 가서 보니 정말 깔끔하게 이불을 정리하여 놓았습니다.

멋진 시작을 하였다고 폭풍 칭찬하여 주었습니다. ^^

 

제가 나와 마주하기 100일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프로젝트 관리자가 중간중간 격려 메일을 주었듯이 꾸준히 잘하면 중간중간 격려의 상품을 주겠다는 제안을 하며, 도전을 응원하였습니다.

 

아이가 멋진 도전을 잘 마무리하여, 좋은 습관도 만들고, 스스로의 자신감을 업! 하길 응원합니다. ^^ 

 

 

관련 글]

2020/12/28 - [아이 교육] - 본보기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끼다

2020/12/17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나와 마주하기 100일 프로젝트를 끝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