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듀오링고라는 앱을 통해 스페인어를 공부하려고 노력 중이라는 글을 올렸었습니다. 딸아이도 작년에는 열심히 하더니 올해 들어서는 공부하는 모습을 못 본 것 같았습니다.
딸아이에게 스페인어 많이 잊어버렸겠다고 하니 쿨하게 인정하더군요. 단어를 많이 잊어버렸다고요. ㅠㅠ 그러면서 다시 듀오링고를 시작해야겠다고 하더군요.
듀오링고 앱에도 다른 SNS처럼 친구 맺기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것처럼, 듀오링고 'Profile' 메뉴에 가면 인스타그램처럼 본인이 팔로잉하는 친구의 목록과 본인을 팔로우하는 친구의 목록(FOLLOWERS)이 나옵니다. 저는 딸아이를 팔로잉하고 있고, 딸아이 역시 저를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Following에 나오는 2 사람 중 한 명이 딸입니다. ^^
그리고 친구 목록 위에 새롭게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는 'Add Friends'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페이스북 연결 방법과 친구 초대 메뉴를 제공합니다. 친구 초대 ('Invite friends') 메뉴를 선택하면, 왓츠앱, 일반 문자 외 다양한 SNS를 통해 친구를 초대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친구와 팔로우 관계를 맺으면 친구가 활동하는 내역에 대해 축하를 해줄 수 있는 이벤트 알림이 옵니다.
예를 들어, 딸아이가 오랜만에 다시 듀오링고를 시작했더니, 제게 딸아이가 8개월 만에 스페인어를 공부하기 위해 듀오링고에 돌아왔다는 메시지와 함께 축하를 보내라는 이미지가 나타났습니다.
딸아이 프로필 (꽃 그림이 나타나는 동그란 사진) 하단에 나타난 이미지를 클릭하면 딸아이에게 축하 메시지가 전달되면서 제게도 팡파르 같은 이미지가 나타나면서 축하를 전달했다는 것이 보입니다.
오랜만에 시작하더니 오늘 10개나 수업을 들었나 봅니다. 응원의 의미로 하이파이브를 보내라는 메시지가 와있길래 역시 하단 이미지를 클릭했더니 손바닥 이미지가 딸아이 프로필 하단에 조그마하게 나타났습니다.
딸아이가 듀오링고를 다시 열면 제가 보낸 하이파이브 메시지가 나타나겠지요. ^^
딸아이가 꽤나 오랜 기간 안 하는 것 같아 보이기는 했지만 정말 8개월이나 안 했네요. 중학교 생활 적응한다고 손 놓더니 그 후로 다시 시작 안 했나 봅니다. ㅠㅠ 나름 바쁘기도 하겠지만 다시 시작한 만큼 짧게 5분이라도 꾸준히 하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딸아이와 함께 이런 것 하는 재미도 있고요.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