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드디어 백신 접종 완료

지난 8월 1차를 맞고 10월 8일 2차 접종을 하는 날입니다. 

 

점심을 간단히 먹고 1차 접종했던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문진표를 작성하고 진료실로 들어갔습니다. 1차 접종 후 반응에 대해 물으시며, 2차 접종 후 면역 반응이 더 많이 나타나는 보고가 있으니 참고하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지난번처럼 화이자 종류 확인 후 3ml 주사 분량 확인시켜 주시고 주사를 놔주셨습니다. 

 

주의할 사항으로 심한 운동 하지 말고, 음주도 절대 하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카페인도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고, 수분 섭취에 신경 쓰라고 하셨습니다. 더불어, 요즘 환절기라 온도차가 크니 가능하다면 3, 4일 정도는 산책도 자제하고 푹 쉬는 게 좋다고 하시더군요. 기온차가 큰 요즘 산책하다가 선뜻한 느낌에 감기 기운이 들면 백신 접종과 겹쳐져 고생할 수 있어 그런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나오는데 주사를 맞은 쪽 팔은 손끝까지 약간 저릿한 느낌이 드네요. 글을 입력하고 있는 지금도 등 쪽의 날개뼈 있는 부분도 뻐근하고, 손끝도 조금은 저릿한 느낌입니다.

 

아직 겨우 1시간 정도 지난 상태라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열 나지 않고 이 정도로 지나가면 좋겠다 싶은 마음입니다. ^^

 

모든 사람이 긴 시간동안 고생하고 있는데, 이제는 조금씩이라도 이 어려움에서 벗어나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지난번 설치한 쿠브 앱을 여니 '나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내역> 발급받기' 메뉴가 파란색(빨간 박스로 표시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니 금일 접종한 접종 정보가 연동되어 2차 예방접종 증명서가 발급되었습니다. ^^

 

쿠브 (COOV) 백신 접종 불러오기(왼쪽), 불러온 결과 (오른쪽)

 

환절기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여유로운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2021.09.1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QR체크인에 접종 정보 불러오기?

2021.08.28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화이자 1차 접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