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굿윌스토어 기부 후기

지난번에 작아진 딸아이 옷을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부 신청한 이야기를 올렸습니다. 기부 신청 후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이후 절차를 설명드릴까 합니다.

 

제가 3월 17일 온라인으로 택배를 통한 기부 신청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당일 오후 바로 택배 기증 신청 접수 문자가 굿윌스토어에서 왔습니다. 그리고 이어 택배 회사에서 다음날인 3월 18일에 물품 수령을 할 예정이라고 문자가 오더군요.

 

신청 및 접수 처리가 굉장히 빠르게 이루어졌습니다.

 

3월 18일 오전에 현관 앞에 기부 박스를 내놓았습니다. 혹여 착오가 있을까 수거해가는 택배사 이름을 적은 포스트잇을 붙여 내놓았습니다. 물품을 오후 1시쯤 가져갈 거라고 안내 문자가 왔었는데 실제로는 늦은 저녁에 오셔서 가져가셨습니다. 배달할 물품 다 처리하고, 마지막에 가지러 와서 늦었다 하시더군요. 물품 회수증을 주시고 3월 18일에 박스를 가져가셨습니다.

 

기부금 처리 안내 문자

그리고 일주일 후인 3월 25일 굿윌스토어에서 기부한 물품 가치를 산정한 내역을 문자로 받았습니다. 

 

제가 보낸 물품이 197,000원으로 산정되었으며, 요청한 데로 기부금 등록하였다는 안내입니다.

 

정기 후원도 하고 있고, 가끔 개별적인 일이 있을 때 기부도 하지만, 한 번에 20만 원 가까운 금액을 기부하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작아져 안 입지만 버리기 아까운 물품을 보냈는데, 물품은 물품대로 유용하게 다시 활용되고, 저는 큰 금액을 기부한 것이 되니 뭔가 뿌듯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사실 현금으로는 한 번에 이렇게 기부하기 쉽지 않은 게 현실인데, 이런 방법을 통해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게 참 좋다는 느낌이 드네요.

 

집에서 박스 포장만 해서 신청하면 와서 가져가니 절차도 복잡하지 않고 편합니다. 그냥 버리기 아까운 물건이 있다면 한 번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신청할 때, 기부금 신청을 안 했더라도 나중에 굿윌스토어에 전화를 걸어, 해당 기부에 대해 국세청에 기부금 처리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기부금 등록을 위해서는 주민번호 등록이 필요합니다.)

 

 

관련 글]

2022.03.17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물품 기부 - 굿윌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