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카카오뷰 첫 수익

꿈꾸는 치코님이 3월 수익 인증 올리신 글을 봤습니다. 저도 수익 정산 자격이 되어 등록을 하였기에, 수익이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의 카카오 뷰 첫 수익입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 상단에 있는 '수익 정산'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정산 그룹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해당 그룹을 선택하니 아래와 같이 2월 수익 내역이 나타납니다. 3,000원입니다. ^^

 

대부분 더 많이 받으시겠지만, 이제 첫출발인 만큼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뷰 첫 수익 인증

 

 

2월 제가 운영하는 채널 통계를 살펴봤습니다. 보드 노출 수는 59,055입니다. 

자유 학년제 관련 글과 초등 졸업식 관련 글이 발견 탭에 노출되며 2만 이상의 높은 조회가 발생했습니다.

 

2월 카카오뷰 통계 개요

 

아직 채널 친구가 많지 않은 상황이라 발견 탭 노출에 의한 조회가 중요한데, 3월은 현재까지 노출 수가 너무 적은 상황입니다. 다음 달에는 수익이 10분의 1이나 나올까 싶습니다.

 

그래도 이전 작성했던 콘텐츠를 다시 활용할 수도 있고, 내가 작성한 글이 아닌 다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것도 꾸준히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성장하기' 채널입니다. ^^

http://pf.kakao.com/_KkExfb 

 

아이와 함께 성장하기

사춘기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 #사춘기 #아이성장 #엄마성장 #자녀교육

pf.kakao.com

 

관련 글]

2022.03.04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카카오뷰 수익 정산 신청

2022.02.15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카카오뷰 채널 친구 100명 달성

2022.01.11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카카오 뷰 필수라는데... 어떻게 만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