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온라인 교육 스마트플랫폼(STEP) - 평생교육원 소개

스마트플랫폼 STEP을 소개하고자 한다.

 

STEP(희망 계단)은 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의 약자로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기반의 평생직업능력 개발 학습 플랫폼이라고 한다. 한 단계 한 단계 발전한다는 의미도 담아 STEP이라고 지은 것 같다.

 

고용노동부 등 정부 기관 주도 아래 여러 기관과 단체들이 협력해서 만들어진 프로젝트인 것 같다.

 

그중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 평생교육원 사이트가 있는데 유용하고 다양한 강좌들이 제공되고 있다.

 

 

e-koreatech 사이트

 

기술 공학, 서비스, 사회,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들이 제공되고 있는데, 비즈니스 분야에 보면 "그로스 해킹&구글 애널리틱스", "플랫폼 및 콘텐츠 마케팅 전략" 등의 강의는 티스토리 운영자라면 관심 있을만한 강좌일 것 같다.

 

e-koreatech 비즈니스 분야 강좌

 

아래 화면이 "플랫폼 및 콘텐츠마케팅 전략" 과목 화면이다.

강의 목차를 보면, "웹 사이트 마케팅의 이해"부터 "검색엔진 및 키워드 마케팅의 이해", "블로그 마케팅의 이해", "콘텐츠 마케팅 핵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 수준이 어떨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수료증까지 발급하는 것으로 봐서는 내용이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더욱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강의이고, 온라인으로 편하게 접할 수 있는 편리성 등을 고려할 때, 충분히 살펴볼 만한 가치는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e-koreatech 플랫폼 및 콘텐츠마케팅 전략 화면

 

참고로,

사회 > 교육. 자연. 사회과학 분야에는 리더십 관련 교육, 진로상담 관련 교육, 액셀 교육 등

사회> 문화. 예술. 디자인. 방송 전체 분야에는 일러스트레이터 CSS, 사진 이미지 편집, 포토샵 CSS 등 다양한 교육이 있다.

 

각자 관심 있는 분야별로 강좌를 찾아볼만할 것 같다.

 

STEP: https://portal.step.or.kr

e-koreatech: https://e-koreatech.step.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