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2022학년도 중2 1학기 기말고사 일정

드디어 딸아이의 1학기 기말고사 일정이 하이클래스 앱을 통해 공지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19 확진자 및 유증상자를 위해 별도 고사실을 운영할 계획이고, 추후 해당 학생에게는 구체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19에 걸려도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기사가 나왔었는데 학교에서도 동일하게 안내가 나왔습니다.

 

▶ 기말고사 일정 - 7월 4일 월요일부터 7월 6일 수요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2022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일정 (딸아이 학교 기준)

중학교 3학년은 과목이 많아 7월 4일, 5일 이틀간은 3교시까지 시험을 보는 일정입니다. 지금 중학교 2학년인 딸아이는 매일 2과목씩 시험을 보는 일정입니다. 걱정하는 한문이 제일 마지막 날이네요.

 

시험 범위도 과목별로 페이지가 표시되어 나왔습니다. 제가 학생이던 시절에는 그냥 선생님이 구두로 알려주셨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뭔가 훨씬 체계적인 느낌입니다. 

 

▶ 결석 사유에 따른 인정점 부여

 - 인정 결석(코로나 확진 및 의심증상으로 인한 등교 중지): 인정점의 100% 점수 부여

 - 질병결석: 인정점의 80% 점수 부여

 

인정점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2.04.11 - [아이 교육] - 중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안내 - 인정점이란?

 

중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안내 - 인정점이란?

딸아이 학교에서 1학기 중간고사 안내를 받았습니다. 중간고사 일정부터 과목별 시험 범위, 시험일 결석에 대한 사유별 처리, 고사 기간 유의 사항 내용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딸아이가 다니

lentamente.tistory.com

 

그리고 준비물과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도 나왔습니다. 중간고사를 봐서 이미 잘 알겠지만, 그래도 서술형 답안 수정 방법은 잘 기억해야 할 것 같습니다.

 

▶ 학생 유의 사항

시험 기간 중 유의 사항

 

수학이 시험 첫날이라 시험 보는 학생들이 부담을 가질 것 같긴 합니다. 대부분 수학은 어려워하는 편이니까요. ㅠㅠ

시험을 혹여 기대만큼 잘 보지 못해도 나머지 남은 일정의 시험을 망치지 않도록 스스로의 멘탈을 다스리는 연습도 배워야 할 일이겠지요. 

 

모쪼록 모든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 얻고, 그 과정에서 성장하는 자신에 대해 성취감을 느끼기를 응원합니다.

 

 

관련 글]

2022.03.21 - [아이 교육] - 중학교 2학년 1학기 교과별 평가 계획

2022.05.31 - [아이 교육] - 벌써 기말고사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