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티스토리 '글감검색' - 이게 뭘까요?

지난 글을 쓰는데 글 작성 화면 하단에 못 보던 메뉴가 보였습니다. 메뉴명은 '글감 검색'입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 (하단에 '글감검색' 메뉴)

 

'글감 검색'이 뭘까 궁금해 해당 메뉴를 클릭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 화면처럼 글쓰기 화면 오른쪽에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뉴 명 그래도 글의 소재인 글감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핫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멜론뮤직, 동영상, 영화, 책, TV, 공연, 전시, 인물'로 구성된 메뉴가 있고, 각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메뉴와 관련된 목록이 보입니다. 목록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최근 인기 있는 내용인 것으로 보입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 > 글감검색 화면

 

그리고 목록에 나타나는 내용을 선택하면, 해당 이미지와 간단한 소개 내용이 글쓰기 페이지로 삽입됩니다.

아래 '육사오'  내용이 '글감 검색> 영화' 메뉴에 나타나는 목록 중 제일 상단에 보이는 것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요즘 영화 육사오가 제일 인기인 모양이네요.

 

 
육사오(6/45)
“45개 번호 중에 6개 맞히면 1등인 육사오라는 종이쪼가리, 내가 주웠지 말입니다” 우연히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말년 병장 ‘천우’. 심장이 터질듯한 설렘도 잠시, 순간의 실수로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간 로또. 바사삭 부서진 멘탈을 부여잡고…기필코 다시 찾아야 한다! 우연히 남쪽에서 넘어온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북한 병사 ‘용호’. 이거이 남조선 인민의 고혈을 쥐어 짜내는 육사오라는 종이쪼가리란 말인가? 근데 무려 당첨금이 57억이라고?! 당첨금을 눈앞에서 놓칠 위기에 처한 ‘천우’와 북에선 한낱 종이쪼가리일 뿐일 로또를 당첨금으로 바꿔야 하는 ‘용호’. 여기에 예상치 못한 멤버들(?)까지 합류하고 57억을 사수하기 위한 3:3팀이 결성되는데… 주운 자 VS 또 주운 자 아슬아슬 선 넘는 지분 협상이 시작된다! 
평점
8.4 (2022.08.24 개봉)
감독
박규태
출연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곽동연, 이순원, 김민호

 

'글감 검색' 화면 상단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창이 있는데 해당 입력란에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분류별로 찾고자 하는 검색어와 연관된 내용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아래 화면은 제가 '상담'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한 예시입니다. 그러면 각 하위 메뉴별로 입력한 검색어 '상담'과 관련된 내용을 제공합니다. 

글감검색 검색 결과

 

무엇을 써야 할지 도통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한 번씩 요즘엔 각 카테고리별로 어떤 내용들이 인기 있는지 참고하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책 리뷰를 할 때, 책 이미지를 매번 찾았는데 이제는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다 싶기도 합니다. ^^

 

저마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다르고, 활용도도 다르겠지만, 그래도 재미난 기능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모두 글감을 찾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2022.08.01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카카오뷰 7월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