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카카오뷰 7월분 수익

카카오 뷰 7월분 정산 내역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지난 5월분 정산 내역 5천 원에서 6월분은 6천 원으로 조금 더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7월분은 4천 원으로 다시 줄었습니다.   

 

카카오뷰 7월분 수익 내역

 

카카오 뷰 채널의 7월 통계 정보입니다.

보드 전체 노출 수가 12,767입니다. 지난 6월 전체 노출 수는  3,576였습니다. 티스토리에 유입을 일으키는 눈에 띄는 검색어 내용을 가지고 보드를 발행해 노출을 유도했습니다. 나름 계획한 데로 노출이 발생하여 과거보다 훨씬 많은 노출이 발생하여 수익도 조금 기대를 하였는데, 수익은 오히려 줄었습니다. 보드 노출이 지난 6월 대비 3배 이상 늘었는데 수익은 오히려 줄어드니 조금 기운이 빠지는 느낌입니다. 

 

7월분 카카오뷰 통계

가장 많이 노출된 보드는 '넷플렉스 인기 '러브앤젤라또' 책으로 만나볼까요?'입니다. 러브앤젤라또 키워드를 통해 유입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예전 글인데 왜 그런가 싶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보니 넷플릭스에서 상영되는 내용에 대한 기사나 개인이 올린 리뷰 내용이 많더군요. 그래서 책에 대한 소개글을 보드로 발행했었습니다. 

 

그다음은 기말고사 끝난 학생들이 무엇을 할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진로 체험, 미디어 동아리 활동 등 학교 활동에 대한 글을 모아 보드로 발행한 내용입니다. 

 

세 번째는 시기적으로 궁금할법한 '중학교 생활 통지표 어떻게 보나요?' 보드입니다. 온라인 조회 방법에 대한 설명글을 보드로 발행한 것입니다.

 

보드 발행을 열심히 해서 유입은 늘었으나 수익은 오히려 많이 줄어든 7월분 카카오 뷰 수익 리뷰입니다. 나름 키워드를 이용하여 보드 발행을 열심히 했고, 그래서 노출은 늘었는데, 그게 의미가 없나 싶은 게 조금 기운이 빠지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나름 티스토리 유입 키워드를 이용해 보드를 발행하면 카카오 뷰 노출과 유입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알았으니, 앞으로도 잘 활용해봐야겠습니다. 

 

꾸준히 성장하고자 오늘도 한 걸음 걸어봅니다!   ^^

 

'아이와 함께 성장하기' 채널입니다. 

 

아이와 함께 성장하기

사춘기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 #사춘기 #아이성장 #엄마성장 #자녀교육

pf.kakao.com

 

 

관련 글]

2022.04.07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카카오 뷰 방문에 대한 궁금증

2022.03.26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카카오 뷰 첫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