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보고 느끼기

우리는 모두 특별하다

지금 읽고 있는 밥 프록터의 '부의 확신'에 나오는 시입니다. 제임스 무어(James Moor)의 시라고 합니다. 제목은 소개가 없네요. 

 


오직 하나뿐인 당신

풀잎 하나하나

그리고 눈송이 하나하나

아주 조금씩은 다르지...

이 세상에 똑같은 둘이란 없지.

작디작은 모래 한 알부터

거대한 별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이런' 마음으로 만들어졌지.

그냥 지금 모습 그대로 존재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그러니 흉내 낸다는 게 얼마나 어리석니,

겉치레가 얼마나 부질없니!

우리 하나하나는 '마음'에서 나왔고

마음이 내놓는 생각은 절대 동이 나지 않거든.

이 세상에 ''는 오직 '하나'뿐이니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보여줄 수 있지.

그러니 당신도 아주 자랑스러워해야 해.

이 세상에 '당신'은 오직 '하나'뿐이라는 사실을.

모든 것이 당신으로부터 시작하지.

이 경이롭고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인간으로부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나 자신. 당신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관련 글]

2020.09.26 - [나의 삶/보고 느끼기] - 유튜브] 결심만 하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

2020.11.20 - [아이 교육] - 내 안의 가능성(용기)를 끌어내는 힘 - 메타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