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정말 이상한 날씨

어린이날이 있는 이번 연휴에 비가 많이 내려 예정되어 있던 어린이날 행사가 많이 취소되었다는 기사들이 보입니다. 이번 연휴에 많은 비와 함께 돌풍이 예상된다는 뉴스가 많이 나오네요.

 

딸아이 친구들도 학교에서 제주도로 여행을 가 목요일인 오늘 (5월 4일) 올라올 예정이었는데, 비행기 결항으로 공항 근처에서 급하게 숙소를 잡고 상황을 지켜본다고 하네요.

 

딸아이 말로는 하루 정도는 친구들과 더 있을 수 있으니 아직까지는 그저 재미있어한다고 하는데, 서울에서 기다리는 부모님들은 걱정으로 마음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봄에 날씨가 좋아지다 기온이 뚝 떨어지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요즘은 정말 날씨가 가늠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루는 여름이다 싶게 기온이 올라 덥고, 며칠뒤에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기온이 떨어지네요.

 

어제 시부모님이 일이 있어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오셨는데, 기차에서 내리셔서 '서울은 덥구나.' 하시더군요. ^^

 

딸아이는 이런 기온차 때문인지, 아니면 학교에서 컨디션이 안 좋은데 오래 달리기 시험을 봐서 그런지 약을 먹는데도 감기 기운이 나아지지 않고 심해져 다시 이비인후과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토요일에 코로나 19 검사를 했는데도, 혹 잠복기였을 수 있으니 다시 해보자 하셔서 코로나 19 검사도 다시 했네요. 다행스럽게 코로나는 아니어서 조금 다르게 약을 다시 처방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요즘 코로나 19 검사는 무료라고 하시더군요. 

 

약 기운이 떨어질 때쯤 다시 열이 나기도 해서 저도 걱정이 되었는데 그나마 다행입니다. 가래가 나아지지 않아서 '시네츄라' 시럽약을 처방받아 왔습니다. 이 약이 저도 먹어봤는데 냄새가 강해서 먹기가 쉽지 않긴 합니다. 그런데 가래 증상에는 제일 효과 좋은 약이라고 약사분이 말씀하시더군요. 딸아이도 예전에 이 약을 먹어본 적이 있어 질색을 하지만 얼른 낫기 위해 잘 먹으라고 하니 군소리 없이 잘 먹네요.

 

연휴 동안 쉬면서 얼른 나아졌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