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

싱가포르, 교통카드 충전

싱가포르 교통카드, 이지링크 충전하는 법을 정리합니다.

 

지난번에 세븐일레븐에서 교통카드 구매했던 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3.07.05 - [싱가포르] - 싱가포르, 이지링크 교통카드 구매는 세븐일레븐

 

싱가포르, 이지링크 교통카드 구매는 세븐일레븐

대중교통을 타고 움직여야 하니 이지링크 교통카드를 구매하였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에 보면 결제 수단으로 보이는 여러 이미지가 표시되어 있는데, 잘 모르니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

lentamente.tistory.com

 

교통카드를 사면서 금액을 충전했는데, 세븐일레븐에서는 교통카드 충전에는 카드를 받지 않았고, 현금만 사용 가능했습니다. 게다가 현금으로 충전하는데 수수료를 받아갔었지요.

 

얼마 전 지하철을 탔다가 개찰구를 나오며 교통카드를 충전해 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기계가 있는 곳으로 가보니 판매기 같아 보이는 기계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기계에는 현금 사용이 가능하다고(Cash Accepted) 적혀있었습니다. 

 

아직 현지 카드가 없어 우리나라 카드를 사용하기에 수수료가 나가는터라 현금으로 충전이 가능한 기계를 이용했습니다. 

 

싱가포르 지하철 교통카드 판매 및 충전기
싱가포르 지하철 티켓 판매기

 

1) 먼저 와이파이 표시 같은 이미지가 그려진 곳에 교통카드를 올려놓습니다. (비스듬히 세워 세로로 올려놓는 모양새가 조금 어색했습니다. ^^) 그러면 현재 금액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2) 충전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싱가포르에서 많이 사용되는 NETS 등의 표시와 Credit 표시가 크게 나타나 현금 표시가 언뜻 눈에 띄지 않았는데 중간에 글씨로 Cash라고 적혀있습니다. 

 

3) Cash를 선택하고 기계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현금 입금 코너에 현금을 넣으면 됩니다. 저는 10S$를 넣었습니다. 그럼 금방 충전이 되고 카드를 가져가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저도 처음 해보는 데다 뒤에 사람도 기다리고 있어 중간 과정 화면은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그래도 중간에 충전 방식인 Cash 글자가 금방 눈에 띄지 않았던 점을 제외하면 직관적으로 따라 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만일 카드로 충전하고자 하면 지불 방식을 카드로 선택하고, 현금 투입구 아래 보이는 카드 지불기에서 카드로 충전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을 보면, 외국인들이 처음 우리나라에 와서 지하철 티켓을 사느라 고생하고, 성공하면 신나 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지금의 제가 그들과 같은 상태네요. 어디나 낯선 곳에선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이제 저도 조금 지나면 익숙하게 무심코 하게 되겠지요. ^^

 

 

관련 글]

2023.07.03 - [싱가포르] - 싱가포르에서 버스 타기. 교통카드 내릴때도 찍어주세요.

2023.07.12 - [싱가포르] - 싱가포르 지하철 탑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