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

싱가포르 앱 설치를 위한 아이폰 앱스토어 국가 변경

아이폰 앱스토어 국가 변경 방법

앱스토어에 지정된 국가에 따라 설치가 제한되는 앱들이 있습니다. 아예 검색도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크게 필요하지 않았는데, 이것저것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찾다 보니 한계가 있어 아이폰 앱스토어 국가를 변경하였습니다.

 

핸드폰 기본 설정의 '언어 및 지역' 설정과는 다른 부분이라 과정을 설명해 봅니다.

 

1. 아이폰 앱스토어 앱을 엽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개인 정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계정' 정보가 나타나는 화면, 제일 상단에 나타나는 이메일 정보가 표시되는 개인 프로화일을 클릭합니다.

3. '계정 설정' 화면 중간에 보이는 '국가/지역'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계정아이폰 앱스토어 국가/지역
아이폰 앱스토어 계정 설정

 

4. 국가/지역 화면에 나타나는 '국가 또는 지역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국가/지역 목록이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원하는 국가를 선택합니다.

6. 지불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원하는 지불 방법을 입력합니다. (딸아이는 그냥 설정이 되었는데, 성인인 저는 지불방법을 입력하지 않고 넘어가려고 하니 필수 항목이라고 빨간 표시가 나타나며 진행이 되지 않아 입력했습니다. ) 

 

아이폰 앱스토어 국가 변경 및 지불 방법 설정 화면

 

지불 방법을 입력하고 앱스토어 국가 설정을 변경하면, 해당 국가에 영향을 받는 앱을 검색,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도 싱가포르로 변경하여, 현지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이렇게 또 하나 현지 적응을 완료했습니다.

 

 

관련 글]

2023.08.28 - [싱가포르] - DBS 계좌(카드) Activation 오류 해결

2023.08.23 - [싱가포르] - 싱가포르, 교통카드 충전

2023.07.17 - [싱가포르] - FairPrice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