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에듀넷에서 추천하는 도서

에듀넷과 e학습터 사이트는 꽤 좋은 자료를 많이 제공하고 있는데 잘 활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초등수학 문제은행 정보를 찾으며 언뜻 봤을 때, 진로부터 학습 내용까지 방대한 자료가 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다시 한번 사이트를 살펴봐야지 했는데 못하고 있다가 오늘 "사서 추천도서"라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에듀넷 사이트 > 창의적 체험활동 > 사서 추천도서 

 

에듀넷 사서 추천도서

 

매월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고등 대상으로 국립 어린이 청소년 도서관 사서가 청소년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책을 선정, 추천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 데이터가 있고, 문학, 어학, 역사, 순수과학 등 주제별로 필터링하여 검색할 수도 있어 편리하게 관심 분야 추천 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 초등 고학년 대상으로 추천한 책을 살펴봤습니다.

 

에듀넷 사서 추천도서 - 초등 고학년 2020년 1월 - 6월

 

문학, 순수과학 등 분야도 다양하고, 6월 추천 도서인 "가짜 뉴스와 미디어 리터러시" 책을 보면, 시대적 이슈에 대한 고려도 훌륭해 보입니다.

 

너무 많은 책들이 있고, 읽어야 할 책도 많지만, 또 한편으론 어떤 책을 읽도록 하는 것이 좋을까 고민될 때도 많은 게 사실입니다. 이럴 때 고려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워낙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가짜 뉴스가 많이 생성되는데, 뉴스가 무엇인지, 가짜 뉴스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은 아이들이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서관이나 서점에 가서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0년 초등 고학년 대상 추천 도서 명

1월: 소녀와 소년: 멋진 사람이 되는 법 (기술과학) - 살펴보러 가기

2월: (꼬불꼬불 나라의) 동물 권리 이야기 (순수과학) - 살펴보러 가기

3월: 무덤가의 비밀 (문학) - 살펴보러 가기

4월: 로봇 형 로봇 동생 (문학) - 살펴보러 가기

5월: 유전자 조작 반려동물 뭉치 (문학) - 살펴보러 가기

6월: (어린이가 알아야 할) 가짜 뉴스와 미디어 리터러시 (총류) - 살펴보러 가기

해당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구매에 따른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글]

2020/04/06 - [아이 교육] - 초등 수학문제 은행 - 에듀넷

2020/03/30 - [아이 교육] - 영어] 좋아하는 영어책 추천

2020/03/26 - [아이 교육] -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영어 영화 (시리즈물 포함) - 1

2020/08/14 - [아이 교육] - 독서가 공부에 영향을 주나? - 공부머리 독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