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초등 수학문제 은행 - 에듀넷

개학 연기로 다들 집에서 아이들의 학습을 관리해주어야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된다.

 

우리 딸냄이도 6학년 문제집을 열심히(?) 풀고 있다.

문제집을 푼 결과를 살펴보다 보니 소수의 곱셈 부분의 계산 실수가 많았다.

소수 곱셈에서 소수점 자리를 헷갈려한다. ㅠㅠ

 

아마 해외에서 있었기에 온라인 강의만 듣고 그냥 넘어간 터라 계산 연습이 턱없이 부족해 그런 것으로 생각된다.

 

그렇다고 지금 새롭게 5-2 문제집을 사자니 부담도 되고, 문제집을 사면 아까우니 다른 부분까지 다 풀라고 하게 되면, 아이가 질려할 것 같아 어떻게 해야 하나 싶어 찾아보게 되었다.

 

찾다 보니, 에듀넷 (edunet - https://www.edunet.net) 사이트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좋은 자료들이 많았다.

나는 5-2 소수의 곱셈 문제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었다.

 

과정을 살펴보면, 에듀넷 사이트에 가면 "수업" 메뉴 아래 "수업. 연구자료" 메뉴가 있다.

아래 화면이 수업> 수업. 연구자료 메뉴를 선택한 화면이다.

 

에듀넷 (수업>수업.연구자료)

해당 화면 중간쯤에 학년과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거기에서 원하는 학년, 과목, 단원을 선택한 후 "검색" 한다.

 

아래 화면은 5학년 2학기, 수학 과목에서 소수의 곱셈 단원을 선택하여 검색한 화면이다.

평가 문제, 수업 설명 자료 등의 내용이 나타난다.

 

에듀넷 (5-2학기 수학 소수의 곱셈)

난 문제지를 희망하므로 원하는 평가 문제를 선택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HWP 포맷과 PDF 포맷, 두 가지 타입으로 제공되며, 문제지와 더불어 답지도 함께 제공되므로, 다운로드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에듀넷 (평가문제지 다운로드)

 

평가 문제지 외에도 강의 자료, 단원 정리 자료 등 좋은 자료들이 많았다.

 

 

관련 글]

2020/04/02 - [아이 교육] - (엄마표) 내가 원하는 초등 수학 오답노트 양식 (PDF 화일 제공)

초등 수학문제 은행 - e학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