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태그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로 나타난다!

지난번에 글을 올렸듯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7월 13일에 적용하였습니다.

 

7월 13일부터 금일까지 적용한 광고 효과를 보니,

클릭수 기준으로 하자면, 상단 30%, 일치하는 콘텐츠 30%, 하단 광고 40% 비중으로 클릭이 발생하였고,

수익 기준으로 하자면, 상단 39%, 일치하는 콘텐츠 12%, 하단 광고 49% 비중입니다.

 

비율로 나타내니 뭔가 있어 보이지만, 실제로 발생한 수익은 몇 천 원 수준으로 그 수익을 광고 단위별로 살펴본 내용입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경우, 클릭수 기준으로 봤을 때 30% 수준의 클릭이 일어났는데 수익은 12%라는 건 그만큼 클릭 단위별 단가가 낮다는 뜻을 의미하므로, 숫자로만 보면, 구* 회사에서 이야기하는 만큼 수익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뭐 이제 일주일 정도 지난 시점이라 아직 판단하기에는 데이터가 너무 부족하기도 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전, 수익에 대한 내용보다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나타나는 "태그" 목록이 흥미로워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도대체 어떤 광고를 내보내나 싶어 유심히 보았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내 글의 태그가 목록으로 나타남)

 

 

그런데 제가 글을 쓰며 올린 그림이 아닌 제 블로그 이미지(커피잔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아래 제목을 보니, "초등 문제은행", "스페인 먹거리" 이렇게 나타납니다.

 

이 제목은 제가 올린 글의 제목이 아니라, 제가 글을 올릴 때 사용한 태그 중 하나입니다.

해당 썸네일 이미지를 클릭하니, 해당 태그를 사용한 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해당 태그를 사용한 글 목록이 나타나니, 해당 태그에 관심이 있는 방문자라면 등록한 여러 글을 읽어보면서 내 사이트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태그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니, 글을 등록할 때 태그를 잘 정의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2020/07/15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광고 위치 조정

2020/07/14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애드센스 상단광고 높이 조절

2020/07/01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애드센스 광고, 블로그 하단에 적용하기

2020/06/25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20번 낙방,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