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마스크 착용에 따른 코로나19 감염율 차이

남편이 이미지를 하나 보여주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마스크 착용 장려를 위해, 마스크 착용에 따라 코로나 19 전파가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마사크 착용에 따른 코로나 전파

 

감염자 미착용, 건강한 사람 미착용의 경우, 100% 감염

감염자 미착용, 건강한 사람 착용의 경우, 70% 감염

감염자 착용, 건강한 사람 미착용의 경우, 5% 감염

감염자 착용, 건강한 사람 착용의 경우, 1.5% 감염의 수치를 보인다고 합니다.

 

데이터에서 알 수 있듯, 감염자의 마스크 착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감염자의 비말이 상대방이 마스크를 착용했다 하더라도 주변에 퍼지면, 손이나 기타 다른 방식으로 전파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감염자의 마스크 착용이 중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무증상인 경우도 많기 때문에, 우리는 각자 배려하는 마음으로 마스크를 잘 착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계속적으로 재난 문자를 받고 있습니다.

집회 참석자 중 확진 판정을 받는 사람이 다수 발생하므로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으라는 문자도 오고 있고,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 1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다는 문자도 받았습니다.

 

예정대로라면 다음 주가 아이들 개학인데 참 맘이 답답합니다.

몇몇 어른들의 행동으로 피해는 고스란히 아이들과 다른 사람들이 받는 것 같기도 합니다.

 

바이러스라는 것이 쉽게 잡기 어려운 것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어려운 일을 묵묵히 해내고 있는 많은 의료진과 방역에 힘쓰시는 분들의 노력을 생각해서라도 좀 덥고, 답답하더라도 조금 더 경감심을 갖고 마스크도 쓰고, 개인위생을 잘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개개인도 이제 사실 많이 지쳐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힘을 냈으면 합니다.

 

코 끝까지 바르게 마스크 착용 잊지 마세요!!!

 

 

관련 글]

2020/04/21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코로나 의료진 응원 릴레이 "덕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