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영어] 원더에 나오는 줄리안 - 속마음은 무엇일까?

주말에 집콕 생활을 준비하면서 책을 주문했습니다. 제가 읽을 책을 하나 주문하고, 딸아이에게도 읽고 싶은 책을 하나 골라보라 했습니다. 이것저것 살펴보다 "아름다운 아이 줄리안 이야기 (The Julian Chapter)"를 고릅니다. 

 

예전에 딸아이가 좋아하는 영어책 추천 글을 올리면서 간단히 Wonder (원더)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찾아보니 한글 제목은 "아름다운 아이"입니다.

 

이 책은 얼굴에 심한 기형을 가지고 태어난 어거스트 ("어기"라고 불립니다.)의 성장 이야기입니다. 얼굴에 심한 기형을 가지고 태어난 어기는 어릴 적 수술도 여러 번 하고,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부모님과 누나의 사랑을 받고 자란 어기는 나이가 들어 학교에 가게 됩니다. 어기는 기본적으로 유머와 위트를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얼굴에 대해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나타낼 반응에 대해서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출을 할 때는 우주 헬멧을 쓰고 다니기도 합니다. 어기는 학교에 가서 외모로 인해 괴롭힘을 당하게 되지만, 가족의 사랑과 친구들의 우정을 통해 괴롭힘을 극복하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그런 과정 속에서 주변 사람들도 많은 것을 깨닫고 어기뿐 아니라 친구들도 성장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이 원더(아름아운 아이) 이야기에서 얼굴이 이상하다고 어기를 놀리는 못된 아이로 나오는 아이가 있는데, 그 아이가 줄리안입니다. "The Julian Chapter (줄리안 이야기)"는 어기를 놀리는 줄리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입니다. 

 

아이가 원더(Wonder)를 원서로 읽은 터라, 원서로 보고 싶다고 해서 영문 원서를 주문했더니 배송에 시일이 좀 걸려 아직 받아 읽어보진 못한 상황입니다. 

 

줄리안이 어기를 놀리면서 어떤 마음이었는지, 나중에 어떤 마음을 갖게 되었는지 등이 궁금하다며, 이 책을 읽고 싶다고 골랐습니다. 

 

저도 어떻게 그려졌을지 궁금하단 생각이 듭니다. 

언뜻 주문하면서 내용을 살펴보니 풍요로운 집안에서 부족함 없이 자란 줄리안의 속마음, 맘 속에 가지고 있는 두려움 등에 대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다 읽고 나면 줄리안이 나쁘기만 한 아이는 아니게 느껴진다고 하니 더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이야기에서 마녀는 저주를 퍼부은 나쁘기만 한 역할이지만, 말리피센트 영화를 보면, 배신당하고, 상처 받은 부분이 이해되기도 하는 것처럼, 줄리안은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가 됩니다.

 

우리말로 된 책이든, 영어로 된 책이든 아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Wonder" AR 지수 : IL-MG, BL-4.8

"The Julian Chapter" AR 지수 : IL-MG, BL-4.3

 

 

덧붙여]

영어 버전을 원하시면, 줄리안 외 다른 친구 이야기가 함께 챕터별로 구성된 "Auggie&me" 를 구매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The Julian Chapter 영어책은 오디오북만 찾아지네요. 저희도 주문한 걸 받아보니 오디오북(CD 형식)으로 와서, 반품하고 Auggie&me로 종이책을 다시 구매했습니다.)

한글 버전은 "줄리안 이야기"가 따로 있습니다. 참고하십시오. 

 

 

관련 글]

2020/04/01 - [아이 교육] - 영어] 좋아하는 영어책 추천 2

2020/04/29 - [아이 교육] - 영어] AR? Lexile? 이게 무엇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