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영어 영화 (시리즈물 포함) - 2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어 영화 (시리즈물 포함) - 1"에서 적었던 프로그램들은 프로그램 내용도 과학이나 역사 등 부모님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들이다.

 

2020/03/26 - [아이 교육] -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어 영화 (시리즈물 포함) - 1

 

그에 반해, 이번에 소개할 내용들은 오락적인 내용이라 프로그램을 보는 아이들을 보는 부모님 시선이 마냥 반갑지 않을 수 있다.

TV를 보는 아이들을 보면서... "저게 도움이 되기는 할까?" 싶은 염려가 들 수 있다고 생각된다.

나 또한 늘 "괜찮아"와 "괜찮을까?" 사이를 왔다 갔다 했던 것 같다. ^^

 

그런데... 어차피 영어라는 것이 말을 배우는 것이고 흥미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공부라는 접근으로 이루어지면 오래 지속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고 생각된다.

아이들 입장에서도 흥미가 있고, 더 많이 내용을 알아듣고 싶은 의지가 생겨야 동기가 부여될 수 있다고 여겨진다.

 

그래서... 소개드리자면,

 

● 카르멘 산디에고 (Carmen Sandiego)

 

비밀 요원 (도둑 학교 출신의 의적?) 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코믹스러운 탐정물이다.

 

넷플릭스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기본은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리즈 물이고, 다른 버전 하나는 상호 작용(interactive) 타입으로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 선택에 따라 진행되는 방식이 있다.

 

영어 수준: 중급

 

 

 

● 꼴찌 마녀 밀드레드 (The Worst Witch)

 

마녀 학교에 입학한 주인공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에피소드로 다룬다. 

 

The Worst Witch 시리즈는 영국 작가인 Jill Murphy에 의해 발표가 돼서 큰 사랑을 받은 챕터북으로, 해리포터 작가인 J.KJ.K 롤링이 영감을 받은 책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영어 수준: 중급

 

 

 

 

● 패딩턴 1, 2 (Paddington1, Paddington 2)

 

런던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가족을 찾아 나선 곰의 이야기로, 말하는 귀여운 곰 이야기이다.

 

패딩턴 1, 패딩턴 2 가 있으며, 둘 다 재미있다.

 

영어 수준: 상급

영국식 발음과 더불어, 코믹한 상황들이 빠르게 묘사되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참고가 되시길...

 

추가로 덧붙이면, 얼마 전 느낌을 올렸던 월-E 영화도 중급 수준에서 추천할만하다고 생각된다.

 

 

관련 글]

2020/03/29 - [아이 교육] -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어 영화 (시리즈물 포함) - 3

2020/03/26 - [아이 교육] -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영어 영화 (시리즈물 포함) - 1

2020/03/24 - [일상의 생각] - 영화] Wall-E (월-E)